2018년 9월 셋째 주 금요일 각 포털 검색어 순위에 오른 이슈는?

 

▲(자료제공=네이버·다음·네이트, 디자인=박양기 기자) 해당 자료는 2018년 9월 21일 정오를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우리은행 추석 연휴 전 장애 때문에 욕먹은 날, 임내현 전 의원이 교통사고로 세상을 뜬 날

“2018년 9월 21일 금요일 이슈”

# 우리은행 전산 문제로 송금 전산 문제 생겨
# 암수살인, 실화 소재로 일반시사회에서 호평받았다. 그러나…

[이뉴스코리아 박양기 기자] 추석 연휴를 앞두고 우리은행에 전산장애 문제가 발생했다. 우리은행에 의하면 21일 오전 8시쯤부터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았으며 고객들은 이체를 할 수 없는 불편함을 겪어야만 했다. 9월 한 달간 우리은행에서는 잦은 중단 문제가 일어난 바 있으며 금융결제원 공동망 장애까지 발생한 모습을 보이며 이용자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

한편 실화 소재로 만든 영화 암수살인이 유가족으로부터 상영금지가처분 신청을 받았고 21일 제작사 측에서 유가족에게 상처를 준 부분을 사과한다고 전했다. 앞으로 실제 피해자 유가족들과 충분한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며 마케팅과 홍보 과정에서도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러한 상황과 상관없이 영화는 일반시사회에서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 임내현 전 국회의원, 새벽 시간 도로에서 교통사고… 사망
# 수도권 주택 공급 확대 방안 발표

임내현 전 국회의원이 21일 새벽 8차선 도로에서 무단횡단을 하다 차에 치여 사망한 소식이 전해졌다. 서초동의 남부순환로에서 새벽 4시쯤 무단횡단을 하다 사망한 것으로 전해진 임내현 전 의원의 소식에 김광진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애도를 전하기도 했고 언론에서는 무단횡단의 위험성을 보도하기도 했다.

국토교통부가 21일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을 발표했다. 공개된 내용 중 1차로 발표한 공공택지는 서울 11곳, 경기 5곳 인천 1곳 등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에서는 옛 성동구치소 자리와 강남 개포동 재건마을 등 2곳만 공개됐으며 나머지 9곳은 서울시가 사업구역을 정하고 협의를 진행한 뒤 공개될 예정이다. 함께 공개된 경기도의 의정부 우정지구도 검색어 순위에 오른 바 있다.

#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실 압수 수색
# 그 외 키워드

서울중앙지검에서 정부의 예산 정보를 무단으로 열람하고 유출한 혐의로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실을 압수수색했다. 심지철 의원은 압수수색을 당한 뒤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고 추석 이후 대정부질문에 대응할 것이며, 정부의 예산 불법 사용내역을 공개해 많은 이들에게 알릴 것이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특별수행원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백두산을 함께 오른 가수가 천지를 배경으로 ‘진도 아리랑’ 즉석 공연하는 모습이 전해졌다. 반주 없이 육성으로 부른 것이 인상적이었으며,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안겨줬다는 평이다. 마룬5의 내한공연 티케팅이 오픈돼 많은 이들이 티켓 예매를 위해 마룬5를 검색한 것으로 보이며, 추석 인사말에 대해 검색한 이들도 상당수 있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이뉴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