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둘째 주 금요일 각 포털 검색어 순위에 오른 이슈는?

▲(자료제공=네이버·다음·네이트, 디자인=박양기 기자) 해당 자료는 2018년 9월 14일 정오를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sns를 통해 공개된 조덕제 영상에 대한 대중의 관심, 박은혜의 이혼, 9.13 부동산 대책 여파

“2018년 9월 14일 금요일 이슈”

#배우 박은혜의 이혼 소식
#쌍둥이 아들은 박은혜가 키우기로

[이뉴스코리아 박양기 기자] 배우 박은혜와 남편이 9월 초 이혼 서류에 도장을 찍은 것으로 전해졌다. 박은혜 배우의 나이는 40으로 남편과 총 11년을 함께 했고 2011년 쌍둥이 아들을 품에 안은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이혼 후 아이들의 양육은 박은혜가 맡는다고 전해졌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진 뒤 박은혜가 SNS 계정을 삭제한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다.

#유죄 판정 받은 조덕제, 문제 된 영상 SNS를 통해 공개
#영상 공개 후 인터넷상 사람들의 의견 엇갈려

반민정을 성추행한 혐의로 조덕제는 대법원으로부터 유죄를 선고받은 바 있다. 조덕제는 14일 SNS를 통해 47초 분량의 영상을 공개했고 영상에는 문제로 지적받은 영상이 담겨 있었다. 반민정의 아버지는 배우 반석진으로 반민정이 관심 받으면서 반석진의 이름은 14일 검색어 순위에 오르기도 했다.

영상에는 조덕제 배우가 반민정 배우의 어깨를 때리는 장면이 담겨 있었고 노출이 있거나 거친 성접촉이라고 볼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판단하기 어려웠다는 것이 현재 많은 이들의 의견이다. 대법원 2부는 조덕제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40시간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를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박정수, 정을영PD와 10년째 연애하고 있다
#SBS프로그램 무확행 시작, 이상엽의 이야기 주목

박정수의 연애 소식이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며 주목을 받고 있다. 남자친구를 10년 전부터 만나왔고 그 상대에 대해서는 비밀로 알려졌었던 박정수. 2018년 3월 매거진을 통해 정을영 PD와 연애중임을 밝혔다. 정을영은 배우 정경호의 아버지다.

SBS에서 새로운 프로그램 ‘무확행’을 시작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이상엽은 공개연애를 했지만 3년 만에 결별한 일을 ‘법적인 이별이 아니다’라는 멘트로 웃어넘기는 모습을 보였다.

#9월 13일 부동산 대책
#집값 잡을 수 있을까?

정부는 13일 부동산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세제와 금융 쪽으로 발표된 이번 대책은 한 채 초과해 집을 갖고 있는 이들에게 부담을 더 주겠다는 방향인 듯 보인다. 투기 지역, 투기 과열 지구, 조정 대상 지역에서는 집 집 한 채를 더 사기 위해 대출을 받을 수 없다.

종합부동산세도 3.2%까지 세율을 올릴 계획이다. 하지만 여러 보도에서 이런 정부의 부동산 대책을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이 많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을 거란 예상이 대다수인 듯 보인다. [이뉴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