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네이버·다음·네이트, 디자인=박양기 기자) 해당 자료는 2018년 9월 5일 정오를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한동근 음주운전, 양예원 첫 재판 참석 후 심경 밝혀… 국기원 성 상납 그와중에 롤 점검

“2018년 9월 5일 수요일 이슈”

# 가수 한동근 음주운전, 양예원은 재판 참석 후 심경을 전하다
# 배우 심은진은 김리우의 관계를 의심한 악플러 고소

[이뉴스코리아 박양기 기자] 하루 사이 너무나 많은 사건사고가 터지는 대한민국에서 유명인들은 늘 화젯거리가 된다. 가수 한동근이 지난밤 서초구서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돼 5일 오전 내내 포털 1위 검색어에 올랐다.

유명 유튜버 양예원은 강제추행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된 촬영자 모집책 최 모 씨의 1회 공판에 피해자 자격으로 공판에 참여했고 법정을 나오면서 많이 답답하고 힘들었다는 심경을 전했다.

배우 심은진은 자신과 김리우 사이를 지속적으로 의심하고 두 사람의 음란 동영상이 존재한다고 적은 악플러를 고소했고 결국 악플러인 가해자 이 모 씨는 마포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은 후 검찰에 인계됐고 구치소에 수감된 것으로 전해졌다.

#태풍 제비의 영향, 폐쇄돼 버린 간사이 공항, 현재 일본은 오사카를 비롯 곳곳이 초토화

일본 오사카 간사이 공항이 현재 폐쇄 상태다. 제21호 태풍 ‘제비’의 영향으로 일본 곳곳이 피해를 입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간사히 공항은 4일 오후 3시부터 완전히 폐쇄됐고 현재 활주로와 탑승교 등 침수가 조금씩 해소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나 정상화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공항 안에서 대기 중이던 승객들은 5일 오전부터 선박을 활용해 고베공항으로 이동하고 있다. 총영사관 측에서는 5일 약 3000명을 수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국기원, 오현득 그리고 성상납

지난밤 MBC ‘PD수첩’에서는 오현득 국기원장에 대한 폭로 내용이 방송됐다. 직원들에게 해왔던 갑질 행위는 물론, 성 상납에 대한 의혹도 전해져 많은 이들이 분노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국민청원을 통해 분노의 목소리가 전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진실을 밝혀달라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그 외 검색어

SBS 프로그램에 등장한 1989년 MBC 대학가요제 출신 전유나가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으며, 같은 프로그램에 등장한 이연수나 ‘본격연예 한밤’에 출연한 채림에 대한 관심도 이어졌다. US오픈 테니스 4강에 진출한 도미니크 팀이 다음 포털과 네이트 포털 상위권 검색어에 위치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한편, 많은 사건 사고와 이슈들의 순위가 오르락내리락 하는 와중에 네이버 순위권 하위권을 유지하는 검색어 중 하나는 ‘롤 점검’과 ‘데스티니 가디언즈’였다. 인기 게임 중 하나인 롤은 5일인 오늘 오전 6시부터 점검을 시작했으며 오후 2시까지 점검을 진행하고 전한 바 있다. 온라인 MMOFPS 게임인 데스티니가디언즈는 5일 블리자드 배틀넷으로 한국에 출시된다.

마지막으로 2018년 9월 5일은 2018 9월 모의고사가 실시되는 날이다.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중요한 시험일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고3 학생을 비롯해 재수생과 반수생 등 시험을 보고 있는 모두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한다. [이뉴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