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첫째 주 목요일 각 포털 검색어 순위에 오른 이슈는?

▲(자료제공=네이버·다음·네이트, 디자인=박양기 기자) 해당 자료는 2018년 9월 6일 정오를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임채무가 운영하는 추억의 두리랜드, 태풍이 지나간 후 지진까지 찾아온 일본

“2018년 9월 6일 목요일 이슈”

#라디오스타 출연한 임채무 그리고 두리랜드
#‘오늘의 탐정’, ‘마성의 기쁨’ 등 드라마 소식
#추적 60분 보도 부정한 대한축구협회

[이뉴스코리아 박양기 기자] 네이버의 오전 검색어 순위에 오른 키워드 중 몇몇은 지난 밤 TV 프로그램에 관련된 내용이다. 다음이나 네이트에서는 일본 지진이 1순위일 때 네이버에서는 지난밤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임채무와 그가 운영하고 있는 두리랜드에 대한 관심이 이어졌으며 오전 내내 1위 검색어는 대부분 두리랜드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KBS2 드라마 ‘오늘의 탐정’과 MBN 드라마 ‘마성의 기쁨’의 제목도 네이버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추적 60분’은 지난밤 ‘그들만의 왕국, 정가네 축구협회’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내보냈고 대한축구협회는 추적 60분의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며 반박하는 내용을 6일 전했다.

#새로 출시된 더 뉴 아반떼
#비트코인 폭락, 20대 여성 투신까지…

현대자동차는 6일 ‘더 뉴 아반떼’의 공식 판매를 실시했다. 이 날 현대자동차는 남양주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공식 출시 행사 및 시승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아우디 A3와 대적할 만한 차량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더 뉴 아반떼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주고 있는 듯 보인다.

비트코인 시세가 770만원까지 떨어졌다. 세계적인 투자은행 중 하나인 골드만삭스가 암호화폐 교환 데스크 개설 계획을 보류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하는 사람들이 많은 가운데, 청주시에서는 3000만원 상당의 빚을 지면서 비트코인과 주식에 투자했던 여성이 투신자살했다는 사실이 전해졌다.

#일본 홋카이도에 찾아온 지진, 태풍 다음 찾아온 불청객
#정의용 청와대 안보실장 방북 결과 소식 전해, “유엔총회서 남북미 정상회담 실현 안 된다”
#김관영 4.27 판문점 선언 관련 결의안 채택 제안

태풍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피해를 입었던 일본에 또다시 자연재해가 찾아왔다. 6일 새벽 3시 일본 홋카이도 동쪽 인근에서 6.7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전해졌다. 295만 가구는 정전됐고 공항 건물의 천장과 벽이 무너지는 피해가 있었다는 보도도 이어졌다.

정의용 청와대 안보실장은 방북 결과 소식을 전하며 검색어에 올랐다. 방북 후 5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정의용 안보실장은 브리핑을 실시했고 일문일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시간 내에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9월에 실시되는 유엔총회에서도 남북미 정상회담은 실현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 외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 대표는 4.27 판문점 선언과 관련해, 한반도 비핵화와 판문점 선언 지지를 위한 국회차원의 결의안을 채택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 외 키워드

쇼트트랙 선수 안현수가 러시아 선수 생활을 끝내고 한국으로 돌아올 전망이다. 러시아 대표로 대회에 참여했던 안현수의 한국 귀환은 아내의 향수병과 아이의 양육에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서 결정한 것이라고 관계자 측에서는 전했다. 안현수는 MBC의 예능프로그램 ‘진짜사나이300’에도 출연할 계획이다.

1975년부터 1987년까지 도시 정화라는 명분으로 사람을 잡아갔고 그 과정 중에 많은 이들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던 형제복지원 사건이 재조명되는 것도 검색어를 통해서 알 수 있었다. 5일 검찰이 대법원에 해당 사건의 비상 상고 여부를 논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이다.

이어 362회 토익 시험성적이 6일 YBM을 통해 공개됐다. 이것은 지난 8월 26일에 시행됐던 토익 시험 응시자들의 시험 결과이다. 본인이 원하는 점수를 받아냈길 바라며, 그러지 못했더라도 다시 심기일전해 다음 시험에서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길 기원한다. [이뉴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