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잃은 아기 하늘다람쥐, 건강 찾아 ‘집으로’

구조 당시 모습 (사진제공=경기도야생동물구조센터)

[이뉴스코리아 이성열 기자] 지난달 양평에서 구조된 천연기념물 328호 하늘다람쥐가 경기도의 도움으로 10일 자연의 품으로 돌아가게 된다.

이번에 구조된 하늘다람쥐는 양평 용두리에서 사업을 하는 한 도민이 인근 산에서 발견·신고한 엄마 잃은 새끼 네 마리 중 한 마리로, 나머지 세 마리는 이미 폐사한 상태였다.

구조된 하늘다람쥐 역시 기아와 탈진으로 상태가 좋지 않았으나, 다행히 경기도야생동물구조센터의 신속한 구조와 정성어린 치료로 건강을 회복할 수 있게 됐다.

우유 먹는 하늘다람쥐 (사진제공=경기도야생동물구조센터)

센터는 해당개체가 자연으로 돌아가서 생존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나무줄기, 잎 등으로 숲 속 분위기를 조성하고, 베딩과 수건을 깔아 숨어서 잠을 푸욱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줬다.

먹이로는 3∼4시간 간격으로 우유만 먹이다가 점차 사과, 포도 같은 과일에서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를 먹도록 훈련했으며, 또한 쳇바퀴, 나무봉과 같은 놀이공간도 꾸며 줘 줄타기 훈련을 도왔다.

구조된 하늘다람쥐 (사진제공=경기도야생동물구조센터)

그 결과, 이제 야생에서도 잘 적응 할 수 있게 됐다고 판단됨에 따라 자연복귀를 결정하게 됐다. 특히 하늘다람쥐의 먹이인 잣나무가 많고, 다시 엄마와 만날 수 있도록 최초 발견됐던 용두리를 복귀 장소로 택했다.

하늘다람쥐를 처음 발견한 도민은 “작은 생명하나도 정성껏 돌보아 건강해 진 걸 보니 너무 감동적이다. 경기도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가 정말 좋은 일 하신다는 생각이 든다. 자연의 품으로 돌아간 하늘다람쥐가 엄마도 만나고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뉴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