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일요일 이슈] 송승헌으로 시작한 주말, 손흥민 군면제와 아시안게임 폐막으로 이어져

– 2018년 9월 1일 토요일 이슈

#송승헌, 박주호 아내, 아이즈원 TV 속 이야기
#예비경찰공무원의 가답안 확인, 그리고 아시안게임

▲(자료제공=네이버, 디자인=박양기 기자)

토요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네이버 검색어 순위에는 배우 송승헌과 프로듀스48의 멤버 이가은, 장원영, 그리고 프로듀스48 경연을 통해 결성된 그룹 ‘아이즈원’ 그리고 박주호 아내가 자리 잡고 있었다. 송승헌은 드라마 플레이어를 통해 tv에서 얼굴을 보여주고 있는데, MBC 예능 나혼자산다를 통해 드라마를 찍었던 모습을 보여주고 배우 이시언과 대화를 통해 나혼자산다에 대한 관심을 보여줬다.

지난 6월 15일부터 시작했던 아이돌 데뷔 선발 예능 프로듀스48은 지난 8월 31일 마지막 생방송 무대로 막을 내렸다. 12명의 아이돌 연습생이 투표를 통해 데뷔할 수 있게 됐고 그룹명은 아이즈원으로 결정됐다. 순위권 밖이었던 조유리, 최예나 연습생들의 반전 합격과 이가은, 김초원, 타카하시 쥬리 등 응원을 받았던 연습생의 탈락 등이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이끌어 낸 듯 보였다.

토요일 오후에는 아시안게임이 검색어 순위에도 영향을 미쳤다. 축구, 야구 결승에 대한 관심이 이어졌으며 베트남과 아랍에미리트의 대결을 검색하는 이들도 많았다. 해당 경기의 김대용 심판도 검색어 순위에 올랐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 토요일 주말은 열심히 준비했던 시험의 결과를 알 수 있는 날이기도 했다. 1일 시행됐던 ‘2018년 제2차 경찰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필기시험은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됐고 문제 및 가답안은 사이버경찰청 원서 접수 사이트를 통해 정오에 발표됐다. 확정 답안은 4일 오후에나 발표되나 많은 이들이 토요일 정오에 사이버경찰청 원서접수 사이트를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9월 2일 일요일 이슈

#한일전, 연장전에서 2골 2:1로 한국 승리…손흥민 군제 면제
#아시안게임 폐막…근로장려금 받기 위해 자격 검색하는 사람들

▲(자료제공=네이버, 디자인=박양기 기자)

9월 1일 대한민국의 밤은 뜨거웠다. 한일전은 한국인들을 열광하게 하는 빅매치 중 하나다. 선수들에게는 특히 더 부담일 것으로 느껴진다고도 알려져 있다. 9월 1일 저녁 실시된 축구의 결과는 9월 2일에도 영향을 미쳤다. 밤 사이 한일전 축구 승부의 결과는 한국의 2:1 승리로 전해졌고 많은 이들이 아침에도 그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한일전 축구 결과에 대해 검색한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KBS와 MBC, SBS는 각 채널마다 2002년 월드컵의 선수를 해설위원으로 앉혀 그들만의 대결을 한 듯 보인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의하면, 각 지상파 3사의 시청률은 이영표 해설위원이 해설을 맡은 KBS 2TV가 22.6%, 안정환 해설위원이 해설한 MBC TV가 21.8%, 최용수 해설위원의 SBS TV가 12.9%였다.

일요일 오후에는 근로장려금 자격이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정부가 지난 7월 발표한 내용에 의하면, 가구별 근로장려금을 지급할 수 있는 재산과 소득요건을 크게 완화할 계획이다. 다가오는 2019년에는 근로장려금이 약 5조원이 될 전망이며 내년도 지급방식이 바뀌면서 오는 9월에 올해 소득분에 대한 근로장려금이 지금되고 12월에 내년 상반기 소득분에 대한 근로장려금이 앞당겨 지급된다.

2일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2019년 조세지출계획서에는 2018년 약 1조3000억 정도였던 근로장려금이 5조 가까운 금액으로 적혀 있었고 이에 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이 근로장려금 자격에 대해 검색한 것으로 판단된다.

일요일에는 전체적으로 아시안게임 순위와 손흥민 군면제, 이승우 골 세레버니, 폐막식, 그리고 2022 아시안게임 등에 대한 관심이 이어졌다.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대해 알고 싶었던 이들도 많아 관련 검색어도 순위권에 계속해서 있었던 것을 볼 수 있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