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 정보 제대로 알고 건강한 여름 즐기자!

 

(사젠제공=픽사베이)

물과 채소로 수분 보충을 해 주세요

최근 폭염이 기승을 부리면서 수분을 지속적으로 공급을 해줘야 하는데 커피, 맥주 , 탄산음료 보다 물, 과일, 채소로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

또한 열대야로 도저히 잠이 오지 않을 때는 따뜻한 우유 한 잔이 수면에 많은 도움이 된다.

장보기는 1시간 이내로 구입한 재료는 바로 냉장 및 냉동 보관!

여름철에는 다른 계절보다 식품의 상태가 빨리 변할 수 있으므로 구입한 식재료들은

식품별 보관방법을 준수하여 빠른 시간 내에 냉장·냉동 보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휴가지에서도 철저한 손 씻기는 기본!

야외에서는 실내보다 상대적으로 손을 씻기 소홀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꺼내서 쓸 수 있는 물티슈나 세정 등을 챙겨서 음식 조리 및 섭취 시 항상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폭염에는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요즘 같은 폭염이 계속되는 날에 야외활동을 오래 하게 되면 저온 화상을 입을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하다.

최대한 외출 시간과 빈도를 줄이고, 만약 장시간 외출해야 하는 상황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한다.

외부로 나가기 15분 전에 꼼꼼히 바르고 시간이 지나면 수시로 덧발라 주도록 하자.

물놀이를 즐길 때는 반드시 콘택트렌즈는 빼주세요!

흔히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 중 샤워를 하거나 세수를 할 때에도 콘택트렌즈를 빼지 않는 경우가 많다

또한 지인들과 물놀이를 할 때도 번거로워서 렌즈를 착용한 상태 그대로 물놀이를 즐기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들은 눈 건강을 위협한다.

렌즈에는 바이러스 등 세균 감염 위험이 있고, 물과 닿으면 감염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가급적 빼고 물놀이를 즐기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