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 분석과 경험을 통한 부동산컨설팅 (주)아이티리스 인터뷰

부동산 규제가 주택시장에 집중되고 새로운 투자처를 찾기 위한 투자자의 행보가 빠르게 움직인다. 하지만 올해부터 오피스텔 분양권 전매가 제한을 받고, 대출 규제도 생겨나면서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어려움이 따른다. 이에 부동산 전문가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부분적 공급과잉 현상에 따라,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품을 찾는 것이 더욱 중요한만큼 전문적이고 복합적인 컨설팅 능력이 중요해 지고 있다”고 조언한다. 이에 부동산컨설팅업체인 (주)아이티리스의 김종현 대표를 만나 보았다.

아이티리스 김종현 대표 사진

대표님 소개를 부탁드린다.

“대학 졸업 후 웹디자인 일을 하다가 2002년 부동산업체의 홈페이지를 관리하면서 부동산 업무에 관한 흥미를 갖게 되었다. 자격증 취득 후 2005년부터 본격적인 업무를 진행하였고, 주요 분야는 지금은 지식산업센터로 불리는 아파트형 공장으로 시작하였다. 이 분야에서 오랜 경력을 쌓아 왔다. 중개, 매매, 분양 업무를 취급하던 중 2010년부터 분양대행 업무를 시작으로 가산 비즈니스센터, 영등포 아라비즈 등 6곳의 분양대행을 하였다. 지금은 수많은 경험을 자산으로 시행자문, 분양대행 및 지식산업센터, 토지, 오피스텔, 아파트 등 중개업무 전체 부분을 취급한다. 올해부터는 중소형건물에 대한 임대관리를 준비하고 있다”

(주)아이티리스에 대해 소개해 달라.

“(주)아이티리스는 아파트형 공장의 분양대행 법인이 희소하였던 2005년에 설립되었다. 분양은 건물이 생성되기 전부터 진행이 되는 업무로서, 컨설팅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 (주)아이티리스는 업계에서 가장 오래된 경력을 갖고 있다. 즉 현장 정보와 노하우를 축적해 놓았고 분양, 시세, 구조적 적합성 등에서 누구보다 뛰어난 능력을 갖추고 있다. 부동산컨설팅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누적된 경험을 통한 예측이라 생각된다. 이것이 (주)아이티리스의 강점이다. 또한 비교적 자유로운 업무환경을 갖고 있어서 시장예측 부분에서 창의성이 발휘된다. 일단 관계를 맺은 투자자와 지속해서 좋은 관계를 맺고, 10년 이상 된 고객들은 자산관리를 위탁할 만큼 신뢰성을 바탕으로 시장에서의 검증을 확인할 수가 있다. 현재 (주)아이티리스 분양법인 외 중개계약을 위한 리스부동산업체도 운영한다“

부동산컨설팅 업체를 통한 투자 시 유의할 점은?

“실제 거래를 해보지 않은 중개인들이 거래를 권유하는 경우가 있다. 수많은 중개인 업체가 존재하지만 직접 투자를 한다면 결정을 못 할 정도 수준의 업체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런 점들이 책임 부분에서 드러난다고 생각한다. 과학적인 분석이 아닌 ‘감’을 통한 투자 권유도 조심해야 한다. 또한 법률거래를 다루는 업종인 만큼 거래 당사자들의 분쟁이 발생하지 않게끔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한다”

아이티리스 임직원 사진

(주)아이티리스의 비전을 말해 달라.

“부동산투자는 단순하지 않다. 거래에 있어서 시간적인 요소, 구성원들의 정보나 지식 공유 등 중요함이 많이 요구된다. 투자과정에서 타이밍, 법률적 부분, 세금 문제 등 변화하는 기업의 상황에 따른 세밀한 컨설팅 능력을 갖추고 있는 만큼 개인 및 기업투자자들이 만족할만한 결과를 항상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첫 번째 비전이다. 그럴만한 경험과 능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해외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개발도상국의 경우 성장하는 시장 상황에 맞춘 복합적인 컨설팅 능력이 요구된다. 특히 과밀 된 지역에서는 부동산컨설팅 능력이 더욱 요구되고 있기에 이런 부분에서 선두주자로 진출해 국내에서나 해외시장에서도 신뢰받는 업체가 되는 것과 이를 통해 동반 성장하는 (주)아이티리스가 되고 싶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