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의 평등을 외치던 페미니즘, 왜 결과의 차이만을 바라보게 되었나

[이뉴스코리아 양보현 기자] 페미니즘은 생물학적 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차별을 거부하며, 불평등함을 개선하여 여성의 지위, 역할에 변화를 일으키고자 하는 운동이다. 이는 1890년대 활발했던 자유주의, 마르크스주의, 급진주의 등의 사상과 이론에 의하여 뒷받침되어 탄생하였다.

1960년대 현대의 페미니즘은 여성의 인권, 해방운동의 대표적인 용어로 사용되기 시작하였으며, 이를 이론에서 현실로 실현시키고자 하는 이들을 페미니스트로 지칭하게 되었다. 이들의 이론이 탄생될 시 바탕이 되었던 주장, 여성의 참정권, 투표권, 사회진출권은 현재는 물론 앞으로도 반드시 지켜져 나가야할 소중한 사회적 목표라는 것에 아무도 부정하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최근 대한민국 사회에서 나타나고 있는 변질된 페미니즘은 숭고한 기초 주장의 본질을 흐리고 남성과 여성의 사회적 갈등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점에서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인류가 다른 생물들과 다르게 끝없이 발전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사회적, 물리적 약자를 돌보는 방향으로 느리지만 지속적으로 개선되어 왔기 때문이다. 페미니즘이 초기 탄생될 시기의 사회는 남성이 오랜 기간 사회에서 권력, 재력의 중심으로 유지해왔고 그 차이가 극명했기 때문에 이러한 주장이 힘이 실릴 수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지금에 나타나고 있는 페미니즘은 과연 올바른 방향으로 흐르고 있는지 정확하게 인지하고 되짚어볼 필요가 있는 주장이 되었다.

외국 페미니즘 시위 현장

과거와 달라진 페미니즘

서양의 중산층, 백인여성들에서부터 처음 시작되었다고 알려진 페미니즘의 시작은 여성의 인권 향상이 가장 큰 주된 주장이었다. 하지만 현재의 페미니즘의 주장은 정치적, 사회적 이념으로 분류되고 있다. 이는 사회 전반에 성평등을 실현하는데 목표를 두는 것이 아닌 성별로써 발생하는 불이익과 차별을 개선하자는 것으로 바뀐 것이다.

변화된 페미니즘의 주장들 또한 문제가 되어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실상을 파고 들어보면 이들은 잘못된 통계결과 주장과 집단에 편승한 이익 창출만을 하고자 노력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이러한 점들이 성별대결의 구도로 흘러가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이러한 점이 또 하나의 사회적 역차별을 초래할 지경에 이른 것이다.

변질된 페미니즘의 가장 큰 문제는 남성과 여성이라는 생물학적 성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함이 아닌 현재 자신의 부족한 점을 사회적으로 보상받고자 함에 있다.

가장 최근 진행된 페미니즘 운동인 혜화역 시위에 대하여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다.

혜화역 페미니스트 시위 주장 내용

지난 5월 19일 서울 혜화역에서 진행된 페미니즘 시위행사의 주장은 이러하다. 독자들에게 이 시위가 이루어지게 된 가장 큰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하고자 하면 이러하다.

홍대 누드 크로키 수업시간 중 참석했던 남성 아르바이트생을 여성 아르바이트생이 촬영하여 자신이 활동하고 있는 SNS와 메신저에 무단으로 배포한 사건이다. 지정된 장소에서 한정된 인원이 피의자로 선정되었고, 그렇기에 일반적인 몰카사건보다 범인 색출이 쉬웠고 간단한 수사만으로 범인이 잡혔다. 하지만 시위에 나선 이들은 여성이기에 빨리 잡혔고, 남성과 다르게 봐주기식 수사가 없었다는 황당한 주장을 하고 있다.

현재 한국의 페미니스트들은 왜 이러한 시위를 하고 있는 것일까

혜화역에서 시위를 하고 있는 페미니스트들은 여성이기에 겪는 부당함과 억울함을 알리고자 한다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그들의 운동을 지지하고 응원할 것이다.

여성이라서 겪는 사회적 불편함, 불이익, 성적으로 받게 되는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한다면 위의 주장과 같은 의견을 발표하는 것은 옳지 않다. 범인에 대한 엄격한 처벌과 사회적 압박감을 조장하고 기술적으로 몰래카메라를 색출하거나,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자 하여야 할 것이다.

현재 공직에 있는 경찰청장을 파면하고, 특정 성으로 국한된 경찰청장, 검찰청장을 선출하고 공무원, 경찰, 국회의원을 할당하여야 한다는 것은 잘못된 주장이다.

페미니즘의 본질은 성으로써 일어나는 차별을 완화시키고 성평등을 이룩하자는 것이다. 올바른 주장에는 건강한 지지 세력이 탄생하여 힘을 보태주기 마련이다. 여성이 느낄 수 있는 사내 유리천장, 불합리한 성희롱·추행, 제도적 불합리성에 대하여 문제점을 정확하게 지적하고 개선점을 주장한다면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현재 대한민국에 남아있는 페미니즘은 과거 차별받던 어려운 시대를 이겨낸 훌륭한 여성들이 만들어낸 숭고한 주장이 아닌 잘못된 이기심이 만들어낸 변질된 남녀갈등만이 존재할 뿐이다.[이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