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명소 체험형 관광지 ‘청풍관광 정보화마을’

청풍관광 정보화마을(사진제공=이창석 기자)

제천시 청풍면에 있는 청풍관광 정보화마을은 1984년 충주호(청풍호)가 건립되면서, 풍부한 수자원과 수려한 금수산, 비봉산, 대덕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주변에 청풍문화재단지, 만남의 광장 등의 시설이 위치 되어 있어 사시사철 볼거리가 많고, 즐길 거리가 많아 전국에서 알아주는 관광명소이다.

(청풍관광 정보화마을 한과=장은주 기자)

청풍관광 정보화마을 운영 위원회는 주민서비스 봉사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폰 사용 교육, 인터넷 교육을 실시하며, 농특산물(사과, 노지표고버섯, 송이된장, 황기찹쌀한과, 절임배추 등)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수석분경 만들기, 석부작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된장 담그기, 농촌체험 등)을 만들어 지역경제를 살리고 있으며, 앞으로 “청풍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신뢰받을 수 있는 상품과 매력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제천 명소 체험형 관광지 청풍관광 정보화마을로 만들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마을 주민의 화합과 지금처럼 관계 기관의 관심이 지속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올해 11월말경,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케이블카(전국에서 제일 긴거리2.3Km)완공으로 더욱 더 많은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니, 낭만의 청풍관광마을에 많은 방문 바랍니다. 그리고 지역 농특산물 판매를 위해 배려해주신 청풍면사무소, 제천시에 감사 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