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eNew] 올 봄 따뜻함을 선사할 힐링 영화 3편

[이뉴스코리아 손은경 기자] 최근 기나긴 한파가 이어지는 가운데, 따뜻한 봄날 개봉을 앞둔 힐링 영화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3월 개봉을 확정한 <엄마의 공책>부터 <리틀 포레스트>,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까지 올 봄 관객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따뜻한 감성을 선물할 영화들을 살펴보자.

<엄마의 공책> 메인 포스터(사진제공=네이버영화)

<엄마의 공책> / 개봉 예정일: 3월 개봉 예정

시놉시스

: 희망은 설탕, 눈물은 소금, 절망은 간장, 인생은 고춧가루.. 세월이 양념이 된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요리!”

반찬가게를 30년이나 운영한 애란(이주실)은 손님들에게는 그렇게 살갑다가도, 시간강사를 전전하는 아들 규현(이종혁)에게만은 까칠하기만 하다. 쌀쌀맞긴 하지만 규현은 해장에 최고인 동치미 국수, 아플 때도 벌떡 일어날 수 있게 해주는 벌떡죽, 그리고 딸 소율이 가장 좋아하는 주먹밥까지, 엄마가 만들어준 음식들이 제일 맛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인가 애란이 자꾸만 정신을 놓고 아들이 죽었다는 이상한 소리를 한다. 증세가 심해지면서 반찬가게마저 정리하려고 할 때, 규현은 애란이 음식을 만들 때마다 비뚤배뚤한 글씨로 열심히 레시피를 적어놓은 공책을 발견하게 되는데…

<엄마의 공책>은 30년 넘게 반찬가게를 운영한 엄마의 사연이 담긴 비법 공책을 발견한 아들이 유독 자신에게만 까칠할 수 밖에 없었던 엄마 인생에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전 세대 공감 드라마이다. 묵묵히 반찬가게를 운영하며 가족들을 위한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엄마와 늘 자신에게만 까칠한 엄마와 서먹하면서도 엄마의 따뜻한 집밥을 누구보다 좋아하는 철부지 아들을 통해 마치 우리 가족 같은 모습 속에 공감을 전한다.

가장 각별한 모자 사이, 손맛이 담긴 반찬가게,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집밥 등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들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웰메이드 가족 영화로 호평을 받은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의 김성호 감독의 또 하나의 웰메이드 가족 영화로, 배우 이주실과 이종혁이 현실모자로 분했다. 지난해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제37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초청, 제3회 서울국제음식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어 국내외 관객과 평단들에게 진실된 공감과 높은 완성도로 호평 받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리틀 포레스트> 메인 포스터(사진제공=네이버영화)

<리틀 포레스트> / 개봉 예정일: 228일 개봉 예정

시놉시스

: “잠시 쉬어가도, 달라도, 평범해도 괜찮아! 모든 것이 괜찮은 청춘들의 아주 특별한 사계절 이야기

시험, 연애, 취업…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일상을 잠시 멈추고 고향으로 돌아온 혜원은 오랜 친구인 재하와 은숙을 만난다.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삶을 살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 ‘재하’, 평범한 일상에서의 일탈을 꿈꾸는 ‘은숙’과 함께 직접 키운 농작물로 한끼 한끼를 만들어 먹으며 겨울에서 봄, 그리고 여름, 가을을 보내고 다시 겨울을 맞이하게 된 혜원.

그렇게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고향으로 돌아온 진짜 이유를 깨닫게 된 혜원은 새로운 봄을 맞이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딛는데…

일본의 동명 만화 원작인 <리틀 포레스트>는 시험, 연애, 취업,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혜원’이 모든 것을 뒤로 한 채 고향으로 돌아와 오랜 친구들과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자신만의 삶의 방식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사계절의 흐름 속에서 펼쳐지는 스토리와 자연의 아름다운 풍광을 통해 하루하루 치열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관객들에게 편안한 휴식 같은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임순례 감독의 4년만의 복귀작으로 김태리, 류준열, 진기주가 출연한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메인 포스터(사진제공=네이버영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 개봉 예정일: 228일 개봉 예정

시놉시스

: “32년 전 과거의 상담 편지로 시작된 인연 그 끝에 기적 같은 비밀이 찾아온다!”

우연히 나미야 잡화점에 숨어 든 3인조 도둑 아츠야, 쇼타, 고헤이는 잡화점 문 틈으로 생선가게 뮤지션이라고 이름이 적힌 편지 한 통을 받게 된다. 이들은 호기심에 열어본 편지가 32년 전에 쓰여진 사실을 알게 되고, 자신들이 장난 삼아 보낸 답장이 과거와 현재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러는 사이 또다시 편지가 도착하고, 이곳에서 벌어진 일들이 모두 우연이 아닌 하나의 인연으로 연결된 것임을 알게 되는데…

히가시노 게이고 동명 소설 원작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비밀을 간직한 나미야 잡화점에 숨어든 3인조 도둑이 32년 전 과거로부터 온 편지에 답장을 보내면서 벌어지는 기적 같은 일을 그린 감성 드라마이다. 최근 10년간 국내 판매 1위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독자들의 상상 속에서만 존재하던 나미야 잡화점을 통해, 인생의 갈림길에 선 사람들을 위한 진심 어린 손편지라는 아날로그 감성까지 더해 깊은 공감과 따뜻한 위로를 전할 것이다. [이뉴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