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벤처부 홍종학 인사청문회에서 적임자 vs 세꾸라지 여야 갈등

오늘 국회에서는 열린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중소·벤처기업들을 대표할 적임자임을 주장한 여당에 반해 야당은 ‘편법 증여’ 등의 문제를 제기하며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홍 후보자를 상대로 인사청문회가 열리고 있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여당은 홍 후보자가 야당에서 제기된 의혹들과 관련해서도 위법사실이 없고, 홍 후보자가 재산을 증여받는 과정에서 납세를 성실히 해왔다고 강조하며 정치적 경험은 물론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적임자라고 주장하고 있으나, 야당은 제기되는 각종 의혹에 “전형적인 내로남불”이라면서 홍 후보자의 즉각 사퇴를 촉구했다.

야당은 “부의 대물림을 비판해온 홍 후보자가 절세와 증여로 부를 축적했고 특목고 폐지를 주장해왔으면서 정작 딸은 국제중에 진학했다”라고 비판했다. 또한, 자유한국당 김규환 의원은 ‘중소기업이나 벤처기업 등에서 활동한 경험이 없다’, ‘기대한 것보다 임팩트가 없는 인사다’라며 지적했다.

이에 홍 후보자는 정세, 탈루 의혹에 대해 “겸허하게 반성하고 있다”면서도 “당시 현직에 있고 총선을 앞두고 있어 회계법인에 증여세 더 내도 좋으니 조금의 문제가 없도록 처리해달라”라고 말했다. 이어 “평생을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을 위해 살아왔다”라고 발해 자진사퇴는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