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코리아, 열악한 환경 속 지구촌 아동에게 안전한 놀이시설을 마련해는 캠페인 진행

에버랜드 장미원 일대에서 지난 14일 지구촌 아이들을 위한 ‘플랜 아트 마켓’이 에버랜드, 라보라토리오브아트의 주최로 개최됐다. 플랜코리아는 열린 이번 행사는 열악한 환경에 놓인 지구촌 아동들에게 안전한 놀이시설을 마련해 주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밝혔다.

플랜코리아는 에버랜드와 함께 베트남 꽝빈지역,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 등 개도국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시설 지원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올해 5월 열린 플랜 아트마켓 수익금으로 건립된 캄보디아 놀이시설 사업 현황 사진을 캠페인 행사장에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플랜코리아는 에버랜드와 함께 개도국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시설 지원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플랜코리아)

플랜코리아는 단순히 수익금만 모집하는 행사가 아니라 그 결과까지도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는 점에서 관람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이날 펼쳐진 플랜 아트 마켓은 휴일을 맞아 에버랜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함께 보고 즐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나눔까지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이 됐다는 평가다. 행사는 현장을 찾은 가을 나들이객들이 부담 없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진행됐다.

메인 이벤트인 ‘수익금이 기부되는 플리 마켓’에서는 30여 셀러들이 감각적인 수공예 작품들과 일러스트가 가미된 여러 소품들을 들고나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판매를 통한 수익금은 지구촌 아동들의 놀이시설 건립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부대행사로 드림캐처 만들기, 희망메시지 적기, SNS로 응원하기가 진행됐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우선 많은 분들이 나눔을 실천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플랜 아트 마켓을 포함한 개도국 아이들의 교육 현실을 개선해 나가기 위한 캠페인들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