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부, 지방 4대 협의체와 힘 모아 동계올림픽 성공을 꾀한다

행정자치부는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채홍호 평창 동계올림픽 중앙·지방 협력지원단장 주재로 지방 4대 협의체인 전국 시·도지사 협의회,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전국 시·도의회 의장 협의회, 전국 시·군·자치구 의회의장 협의회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 조직위원회가 모인 가운데 지방자치단체의 평창 동계올림픽 지원과 참여를 논의하는 연석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를 통해 지방 4대 협의체의 사무총(처)장들은 범국가적인 올림픽 행사의 지원 필요성을 공감하고 평창 지원단과 조직위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조만간 개최되는 각 협의체 총회를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 지원을 의제로 삼아 관련 내용을 설명하고 소속 단체장, 의회의장의 공감을 얻어 전국으로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채홍호 평창 지원단장은 “평창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전 지자체의 참여·협조가 필수적이며, 지자체의 협조를 이끌어내기 위해 지방 4대 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소속 단체장, 의회의장에게 올림픽 지원 내용을 잘 전달하여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정자치부와 대회 조직위는 지방 4대 협의체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필요한 인력 지원, 홍보, 올림픽 개최지 방문, 입장권 구매, 성화봉송 축하행사 등 5가지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