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밭, “탈북 새터민 청소년이 청소년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

함께하는 사랑밭이 한국수출입은행과 새터민 청소년들을 위한 ‘늘품 있는(더 나아질 가능성이 있는)’ 리더십 캠프를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진행했다.

새터민 청소년 40명이 강북청소년 수련관과 서울 곳곳의 아웃도어 장소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2박 3일 캠프로 진행되었다.

새터민 청소년 40명이 2박 3일 캠프로 아웃도어 장소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였다 (사진제공=함께하는사랑밭)

새터민 청소년들은 탈북이라는 환경 속에서 예민한 시기를 보내고 있기에 다양한 아웃도어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스트레스 해소를 할 수 있도록 와일드스텝코리아의 전문 아웃도어 교육을 통해 자연암벽등반(클라이밍). 카약킹, 캐녀닝 등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마술사 이준형의 마술공연과 한 부모지원센터 위드맘 이효천 대표의 인성 강연 및 어쿠스틱콰이어의 콘서트로 새터민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선물해주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클라이밍을 하면서 포기하지 않고 오르니 해냈다는 성취감과 포기하지 않으면 언젠가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한국수출입은행과 함께하는 사랑밭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터민 청소년들이 더 나아질 가능성이 있는 청소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