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들여다보기]‘로튼토마토 신선도 100%’, 영화 <완벽한 거짓말>속 비밀의 실체는?

영화 비평 포털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신선도 100%라는 놀라운 지수를 기록하고 있는 프랑스 스릴러 영화 <완벽한 거짓말>이 오는 8월 24일 국내 개봉된다.

<완벽한 거짓말>은 단숨에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마티유(피에르 니네이)’가 완벽한 거짓말로 만들어진 욕망의 삶을 지키기 위해 위험하고 치명적인 비밀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다.

(사진제공=(주)디씨드)

문학의 거짓 천재가 되다!
26살의 나이에 베스트셀러를 집필한 천재 작가 마티유, 하지만 그에겐 아무도 모르는 비밀이 있다.

완벽한 차기작, 완벽한 거짓말을 위해!
3년 동안 이렇다 할 차기작이 없어 압박에 시달리던 마티유는 더 위험하고 치명적인 비밀을 만들기 시작한다.

<완벽한 거짓말>은 하루아침에 천재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어 부와 명예, 아름다운 연인과의 행복한 삶을 누리게 된 ‘마티유’는 두 번째 작품에 대한 압박을 받게 되고 아무도 모르는 자신만의 완벽한 비밀을 지키기 위해 걷잡을 수 없는 위험한 선택을 하기까지의 마티유의 행복 뒤에 숨겨진 불안, 혼란, 욕망이 돋보이는 모습을 그려낼 예정이다.

(사진제공=(주)디씨드)

프랑스 대표 배우 피에르 니네이의 열연이 돋보이는 보도스틸 12종 공개!
이번 공개된 보도스틸 12종에는 주인공 ‘마티유’가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걸작을 발표하고 난 후 벌어지는 다양한 모습들이 담겨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천재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어 해변가 별장에서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는 모습, 연인의 가족과 인사를 나누는 모습 등 진실을 뒤로 한 ‘마티유’의 행복한 모습들이 눈길을 끈다. 반면,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는 눈빛, 무언가를 숨기려다 놀라는 모습, 알 수 없는 표정으로 어딘가를 응시하는 모습 등 ‘마티유’의 불안과 혼란의 감정을 담은 스틸들도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모든 창작에는 대가가 따른다’
차세대 장르 영화감독으로 주목받고 있는 얀 고즐런 감독과 <이브 생로랑>으로 세자르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피에르 니네이의 완벽한 연기, 완벽한 연출이 앙상블. ‘표절’과 성공에 대한 욕망을 다루고 있어 현대인에게도 특별한 공감대를 주고 있는 <완벽한 거짓말>, 거짓말을 시작으로 점차 슬러프에 빠지는 주인공의 모습으로 폭발적인 긴장의 연속을 선사할 예정이다.

로튼토마토 100% 받은 영화 <완벽한 거짓말>, 이밖에도 로튼토마토 100% 받은 영화는?
영화 관련 웹사이트 로튼토마토는 비평가들이 개봉 영화, 개봉 예정 영화에 평점을 매기는 사이트이다. 연기력이 나쁜 연기자에게 토마토를 던졌던 일화에서 비롯된 이름처럼 평가에 따라 영화가 전반적인 부분에서 좋으면 좋을수록 싱싱한 토마토 이미지가 부여되며 신선도 0%에 달하는 이른바 최악의 영화는 썩은 토마토 이미지가 첨부된다.

8월 국내 개봉작 영화 <완벽한 거짓말> 이외에도 현재 로튼토마토 사이트에서 100%의 신선도를 부여받은 최고의 영화로 <콜럼버스>, <스텝>이 있다. <콜럼버스>, <스텝> 작품은 아직 국내 상영 확정이 미정인 상태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