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 과학부, 유럽 스타트업 축제와 연계하여‘K-Startup 글로벌 로드쇼’개최

시대가 진보해감에 따라 다양한 기술들이 생겨나고 시장을 찾기 위하여 많은 이들이 노력하고 있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환경과 시스템에 맞춰 활용되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일 것이다.

이에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기업청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5월 18(목)~19일(금) 이틀 동안 개최되는 유럽 최대 테크·스타트업 콘퍼런스이자 스타트업들의 축제인 ‘TNW Conference Europe 2017’에 한국공동관을 마련하고 31개 한국 스타트업의 우수 기술을 유럽 시장에 선보인다.

‘K-Startup 글로벌 로드쇼’개최(사진 제공=픽사베이)

이번 컴퍼런스는 세계적인 테크미디어 The Next Web이 주최하는 12번째 행사로, 약 2만여명, 4,000개社가 방문할 예정이며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페이팔 등과 함께 한국 스타트업 브랜드인 K-Startup이 파트너로 참가한다.

참여 스타트업은 투자규모, 기술영향력 등에 따라 부트스트랩, 부스트, 스케일, 임팩트 등 4단계로 분류되며, 각 단계별로 전시‧홍보부스, 경진대회 및 맞춤형 매치메이킹, 글로벌 기업과의 만남 등이 진행된다.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은 인디고고, 실리콘밸리뱅크 등 75명의 세계 주요 투자자에게 한국 스타트업을 단독으로 소개하는 투자자 만찬을 TNW측과 공동으로 주최하고, 스타트업 간 교류의 장(場)인 스타트업 디너에 참석하여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미래부 고경모 창조경제조정관은 “우리 스타트업의 TNW 콘퍼런스 참가는 한국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특히 유럽 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범부처 공동 노력의 산물”임을 강조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K-스타트업의 기술 역량을 널리 알리고, 더 나아가 실질적인 투자유치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