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 분당차병원과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 공동 추진

한컴그룹이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과 손잡고 인공지능 로봇과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치료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한다. (사진 제공=한글과컴퓨터)

금일 한컴그룹과 분당차병원은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 김동익 분당차병원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컴그룹이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과 손잡고 인공지능 로봇과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치료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을 위한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지마비환자들을 위한 가상현실 재활훈련 프로그램 개발,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언어치료 프로그램 개발, 인공지능과 가상현실을 활용한 인지훈련 프로그램 개발, 노인과 장애인들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로봇 개발, 외국인 환자를 위한 통역 안내 로봇 개발 등을 추진하게 된다.

한컴그룹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가평 56만 평 부지에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 교육 및 콘텐츠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적용해 직접 체험하고 생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생태계 조성을 가속화 한다는 방침을 세웠고, 올해 융합콘텐츠센터를 신설한 한컴지엠디가 그룹 내 VR, AR 사업을 주도하면서 분당차병원과의 스마트 헬스케어 프로그램 개발에서도 중추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컴그룹은 지난 2월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 추진을 위해 KAIST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미래 기술 개발 및 사업화에 초점을 두었다면 분당차병원과는 실제 임상에 첨단 기술을 접목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며 첨단 소프트웨어 기술이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치료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도록 분당차병원 의료진들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