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에스테틱을 고르는 기준

 

아름다움에 대한 감각이 남다른 에스테티션, 그들이 활동하는 에스테틱샵은 수없이 많다. 각박한 경쟁 속에서 어떤 곳에서 관리를 받아야 할지 고민에 빠지는 사람들이 많다. 좋은 에스테틱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탈뷰티샵이 가장 최적화된 에스테틱이 아닐까 생각하고 그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편안한 곳, 의료부터 뷰티까지 좋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착한 에스테틱이 된다면 고객과 관리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라며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한 굿닥터 에스테틱의 배선영 원장. 그녀는 메디컬 스킨케어 분야에 집중하며, 메디컬과 에스테틱의 결합을 이루는 데 주력하고 있다. 과연 좋은 에스테틱, 착한 에스테틱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기준으로 삼아야 하는지 조언을 구했다.

좋은 에스테틱의 첫 번째 기준, 안전한 피부관리

대부분의 피부관리실은 자격증을 취득한 피부관리사들이 오랜 경험을 토대로 관리를 해준다. 정성껏 관리를 해주지만 간혹 이게 제대로 된 관리일까, 안전한 관리일까 하는 의문이 생기기도 한다.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저렴한 비용만 내세우는 피부관리실이 간혹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에스테틱을 선택할 때는 관리에 대한 안전성이 보장되는지를 살펴보는 것도 좋다. 그 중에서도 요즘 주목받고 있는 메디컬과 에스테틱이 결합된 곳은 의사가 직접 진료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그 안전성에 있어 어느 정도 믿을 수 있다. 병원에서 하지 못하는 것을 에스테틱에서 관리 받는 등 서로의 한계를 보완해주고 있다.

배선영 원장은 “병원과 연계되어 있어 점빼기, 미백, 리프팅, 반영구 메이크업까지 의사의 세심한 상담 후 관리가 이어집니다. 또한 병원에서 기기 시술 후 진정부터 미백까지 원스톱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좋은 에스테틱의 두 번째 기준, 지속적인 교육

시대가 발전하면서 새로운 것이 끊임없이 등장한다. 그래서 피부관리와 같이 전문적인 기술직이라면 지속적인 교육이 중요한 조건으로 꼽힌다. 교육에는 새로운 피부관리법부터 고객을 응대하는 서비스도 포함될 것이다. 그래서 학교나 학원에서 피부관리에 대해 배울 때 충분한 교육이 이루어지면 좋다. 뷰티인 미용학원을 함께 운영하며 뷰티인재를 키우고 있기도 한 배선영 원장은 체계적인 이론 교육은 물론 현장과 연계한 실무교육을 철저히 이수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장에서 고객들을 만나며 피부관리를 해야 하는데, 어떤 과정에 따라 진행되는지 알지 못한다면 전문가라고 말할 수 없다. 그런 점을 중요하게 여기는 배선영 원장은 현장에서 고객들을 만나 관리하면서 어떤 점에서 새로운 교육이 필요한지, 교육을 통해 어떤 서비스를 드릴 수 있을지 연구한다고 말했다. 이렇듯 지속적인 교육은 에스테틱의 발전은 물론 앞으로 뷰티업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훌륭한 인재를 키울 수 있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좋은 에스테틱의 세 번째 기준, 편안하고 세심한 관리

에스테틱을 찾아오는 사람들은 아름다워지기 위한 것도 있지만 힐링, 심리적인 치유를 바라는 마음도 크다. 바쁜 일상 속에서 지친 마음을 누군가 알아주고 이해해주길 바라는 심리가 크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피부관리실은 이용하기 편해야 하며, 얼마나 세심하게 신경 써주는지 중요하다. 이는 배선영 원장이 굿닥터 에스테틱을 만들어 가고 싶은 방향이기도 하다.

“굿닥터라는 이름처럼 의료진과 관리사가 고객 한분 한분에게 어떤 서비스를 드릴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피부관리는 물론 진정한 의미의 힐링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것이지요. 그를 위해서 메디컬과 에스테틱의 결합이라는 차별성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보다 정확하고 빠른 효과를 줄 수 있는 관리가 에스테틱의 기준이기도 합니다.”

어느 분야든 차별화가 없다면 살아남을 수 없다. 배선영 원장은 피부관리실을 운영하다가 뷰티교육을 행하고, 다시 현장으로 나와 새로운 에스테틱의 기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다. 그 새로운 기준을 성공적인 사례로 남길 수 있다면 피부관리를 위해 숍을 찾는 사람들과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배선영 원장은 “뷰티라는 소자본 창업이 가질 수 있는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메디컬과 에스테틱의 연계 운영을 찾은 것이고, 이를 잘 운영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앞으로 뷰티의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가능하다면 그 시작을 대전에서 뷰티빌딩을 만들어 보여주고 싶습니다.”라며 뷰티분야의 발전을 기대하는 포부를 남겼다.

좋은 에스테틱은 고객보다 교육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는 굿닥터 에스테틱의 배선영 원장. 교육이 먼저 이루어져야, 그를 통한 서비스가 고객에게 전달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기에 남다른 발전이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