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를 탑재한 차량 위치관리, GPS 위치추적기도 이제 4G 시대

GPS 단말기 전문 제조업체인 ㈜아이오티플렉스는 고객 니즈에 발맞춰 속도는 높이고 사이즈를 대폭 줄인 ‘포가드울트라S’를 통해 렌터카, 법인차량, 물류차량은 물론 개인에 이르기까지 스마트폰과 PC에서 실시간으로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세법개정으로 인해 다양한 분야로부터 위치추적기 ‘포가드울트라S’가 러브콜을 받고 있어 화제다. 이에 GPS 단말기 전문 제조업체 ㈜아이오티플렉스의 박문수 대표는 “이르면 올해부터는 개인사업자 리스도 운행일지를 작성해야 한다” 며 “사전에 개정된 세법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고 꼼꼼하게 차량운행일지 작성을 하지 않으면 세금폭탄을 피할 길이 없다”고 우려했다.

이어 “업무용차량 운행일지를 번번히 수기로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위치추적기 ‘포가드울트라S’를 차량에 설치하여 관리하면 상당히 효율적이다” 라고 덧붙였다. 업무용 차량 관리부터 개인 재산 도난 방지 등 위치추적기 ‘포가드울트라S’의 다양한 활용방법에 대해 청해 들었다.

포가드울트라S(사진제공=아이오티플렉스)

Q1. 다양한 방면에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던데?

포가드 울트라S는 사용범위에 따라 유선형, 무선형으로 나뉜다. 포가드울트라S 유선형은 기업 영업차량, 택시, 렌터카, 선박, 화물운송업체, 통학차량, 레저/오토바이, 관광버스, 구급차량, 열기구/항공운송 등 차량 내부에 설치하여 손쉽게 차량관리를 할 수 있어 업무 능력 향상과 도난 방지, 유류비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무선형 제품은 개인 고객에 초점을 맞춰 어린 자녀 미아방지, 치매노인 실종 예방, 개인 재산도난 방지, 애완동물 보호관리, 레저 조난 시 구조 등 편리함을 제공한다.

포가드울트라S(사진제공=아이오티플렉스)

Q2. 포가드울트라S 유선형이 업무용 차량 관리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용되는지?

포가드울트라S 유선형은 과거 운행데이터를 3개월동안 보관하고 차량의 이동경로 패턴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운행일지 전산화로 엑셀파일로 저장이 가능해 법인차량 운행일지 기록에 용이하다.

포가드울트라S 유선형의 차량운행일지는 등록된 각 차량의 운행일, 총 운행시간, 총 운행거리가 기재되어 있어 세세하게 기록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의 모든 데이터를 표출하여 현 위치, GPS상태, 개수, 단말전원, 단말 전압, 현재 KEY 상태, 일일 주행거리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차량 운행일지 기능뿐만 아니라 위치추적기를 장착함으로써 효율적인 배차관리, 도난관리, 외근업무 및 직원 근태관리에 수월하며 유류비, 통신비, 업무 시간 절감에 큰 기대를 할 수 있다.

포가드울트라S(사진제공=아이오티플렉스)

Q3. 포가드울트라S 무선형 제품에 대해서도 간단히 소개한다면?

별도의 배선 연결을 해야만 사용이 가능한 유선형 제품이 있다면 별도 설치가 필요 없는 거치·부착형으로 사용범위가 굉장히 다양한 제품이 무선형이다. 배선 작업이나 타 배터리 와의 연결 필요 없이 제품 자체에 대용량 베터리가 탑재되어 있는 배터리일체형 제품이다.

시중에 나와있는 2G, 3G망 단말기와 달리 포가드울트라S 무선형은 LTE망(4G)을 최초로 도입시켜 위치관제 정확도는 물론 위치전송 속도도 높였다. 자석을 이용해 차량 내·외부에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나, 돌발상황에는 쉽게 떨어지지 않도록 양극성 네오디뮴 자석을 탑재하였다.

또한, 위치추적기 미 사용시 첨단 센서를 도입하여 자동으로 대기모드로 전환이 되며, 대기모드 시 시간당 최대 3mAh~20mAh 가 소모되는 타 제품과 달리 포가드울트라S는 1mAh 전력을 소비한다.

국내 위치추적기 중 최대용량인 10,500mAh의 배터리를 채용하여, 수시로 충전을 진행 해야하는 기존 무선형 위치추적기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한번 충전 후 최대 180일 이상 사용 가능하게 하였다. 반면, 대용량 배터리에도 불구하고 사이즈는 일반 신용카드 면적으로 효율성을 극대화하였다.

Q4. 향후 움직임은?

현재 포가드울트라S 출시 1주년을 맞이하여 최대 17%~50% 할인율을 제공하는 “런칭 1주년 특가” 사은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포가드울트라S 공식홈페이지는 물론 운영중인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서도 진행중이다. 위치기반 서비스를 세상에 널리 알리고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바람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포가드 제조사인 ㈜아이오티플렉스의 기업부설연구소에서는 물기에 취약한 제품의 특성을 보완하고자 방수가능한 단말기를 개발 중에 있어 해양레저 및 선박 요트 등 각종 해양 안전사고에 미리 대비할 수 있을 전망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