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과 정신까지 힐링을 선물 하고 싶다

다양한 정보가 흐르는 현대사회에서 음식점, 영화관람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해 움직이고자 할 때 다양한 정보망을 동원해서 선택의 기준을 만들기 마련이다. 하지만 정보에 의해서 선택을 하고 방문하겠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경험에 있어서 얼마만큼 만족했느냐에 따라 그곳을 다시 찾는 기준이 될 것이다.

다른 헤어 살롱에서 경험할 수 없는 서비스와 힐링을 통해 고객이 다시 찾는 헤어살롱을 만들겠다는 서울 잠실동에 위치한 ZS헤어살롱 민경 원장을 만나 보았다.

ZS헤어살롱 민경 원장 (사진=양환준 기자)

Q1. ZS헤어살롱은 어떤 곳인지 소개를 한다면?

ZS헤어살롱은 헤드스파 전문 헤어살롱으로서 다른 매장에서 경험할 수 없는 서비스와 힐링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브랜드화를 시키기 위해 오픈한 헤어살롱입니다. 대부분의 헤어살롱은 공통적으로 헤어관련 서비스만 진행하지만 헤드스파를 통해 고객이 느끼지 못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살롱으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ZS헤어살롱 헤드스파 (사진=이대원 기자)

Q2. ZS헤어살롱의 남다른 서비스는 무엇인지?

대표적으로 헤드스파를 말할 수 있습니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분들에게도 커트 이후 헤드스파를 통해 피로해소, 두피관리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헤어 연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두피 관리에 대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헤드스파는 전문 헤어리스트가 관리하기 때문에 고객 역시 전문적인 헤드스파를 경험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헤어연출에 있어서 디자이너 선택 뿐 만 아니라 헤드스파를 관리하는 헤어리스트 역시 고객이 직접 선택 할 수 있습니다.

Q3. 대표적인 시술은 무엇인지?

ZS헤어살롱의 ZS대표님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커트기술을 모든 디자이너들이 이수하여 거쳐 왔기 때문에 커트 부분에 있어서 고퀄리티 스킬 및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섬세한 기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카데미에서 배움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ZS헤어살롱에서도 지속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기 디자이너들의 기술은 끝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컬러 부분에 있어서도 약품 제조 등 모든 과정을 오픈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 사용에 있어서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있습니다.

ZS헤어살롱 내부모습 (사진=양환준 기자)

Q4. ZS헤어살롱만의 특별함이 있다면?

헤드스파는 단순하게 받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두피케어를 받는 부분입니다. 10, 20, 30분의 다양한 스파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모든 헤드스파는 고객의 투피케어와 힐링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헤드스파 부분에 있어서 전문적인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충분한 힐링을 위해 모든 구역에 실루엣으로 개인 공간을 만들었으며, 스파 의자 역시 전용 헤드스파 기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헤드스파를 전문적으로 시술할 수 있는 교육을 이수한 케어리스트가 직접 헤드스파 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부분에 있어서는 에이진 스파케어라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있으며, 이 부분의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만 케어리스트의 권한을 부여 받고 있습니다.

ZS헤어살롱의 모든 케어리스트는 모든 교육과정을 이수한 상태이며 한 달에 한 번씩 주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Q5.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겨울철 헤어 관리 팁을 주신다면?

여성들의 경우 겨울철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수시로 미스트나 에센스를 이용 헤어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 관리 제품 사용에 있어서는 유분기 없는 제품을 사용하고, 샴푸 이후 수분위주의 컨디셔너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잦은 모임으로 인해 회식자리가 많은 시기인 만큼 두피 관리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피 관리에 있어서는 직접 관리가 힘들 경우 반드시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두피 및 헤어 상태를 정확히 파악 후 전문적인 관리 방법을 추천받고 홈 케어를 같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ZS헤어살롱 (사진=양환준 기자)

Q6.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씀이나 목표가 있다면?

ZS헤어살롱은 모든 직원들이 같은 목표를 가지고 함께 성장하는 곳입니다. 향후 여러 곳으로 확장을 준비하는 만큼 이곳에서 성장한 직원들이 직접 관리자로서 성장해 갈 것입니다. 외부 디자이너를 영입하는 것 보다는 ZS헤어살롱이 양성한 디자이너들이 직접 투입되므로 인해 ZS헤어살롱은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되고 보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더불어 ZS헤어살롱을 찾아 주시는 모든 고객에게 마음과 정신이 모두 힐링이 될 수 있는 공간이 되기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찾고 배워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