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와 건강을 한 번에, 미인의 아침 에스테틱

“뷰티는 생활과 밀접한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하루아침에 아름다워지기보다는 생활 속에서 관리하면서 천천히 건강해지고 예뻐지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물론 외모의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내적인 아름다움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라며 뷰티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담담하게 말한 이성열 대표. 황금장미 에스테틱에서 미인의 아침 에스테틱으로 변화하면서 망포동 에스테틱 토탈숍으로 거듭나고 있는 만큼, 이들의 뷰티가 궁금해졌다.

▲ 망포동의 뷰티를 담당하는 곳으로서 미인의 아침 에스테틱에서 선보이고 있는 관리 프로그램 중 자랑할 만한 부분은 어떤 것입니까?

피부 관리부터 효소 디톡스 다이어트, 체형관리, 네일아트, 태닝까지 뷰티와 관련된 분야를 한 곳에서 다 받을 수 있는 토탈숍이라는 점이 미인의 아침 에스테틱의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곳에 다니면서 시간을 소비하지 않고 편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이 외에도 속눈썹, 퍼머넌트는 물론 요즘 트렌드처럼 주목받고 있는 운동처방 재활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여 건강한 뷰티를 위해 노력하는 숍입니다.

피부 관리 원장님의 실력이 돋보이는 분야를 꼽는다면 화이트닝, 기미, 잡티, 색소침착, 여드름 등 문제성 피부에 특화된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질 좋은 제품과 원장님의 노하우가 어우러져 받으시는 분들의 만족도 또한 높아 망포동 피부관리실 중에서 가장 좋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대표님께서 생각하시는 뷰티의 매력이라면 무엇이 있을까요?

뷰티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 하는 일이기 때문에 새롭게 만나 관계를 형성하고 믿음을 주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뷰티업계에서 일하시는 모든 분들이 느끼시는 것처럼 고객들이 오랜 시간 관리를 거쳐 아름답게 변화하는 모습, 그 모습을 보고 기뻐하는 고객님들의 미소와 칭찬소리를 들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그게 바로 뷰티의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남성으로서 여성의 영역인 뷰티업계에서 일한다는 것도 큰 도전이긴 하지만, 요즘은 그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전망 있는 분야로 꼽히고 있고, 함께 일하는 피부관리 원장님의 실력이 출중하시기 때문에 관리와 운영을 함께 하여 세분화, 전문화시킨 그 시너지 효과가 굉장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이것이 미인의 아침 에스테틱의 매력이자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뷰티업계 전문가로서의 자부심이 넘쳐 보입니다. 그 자부심을 토대로 앞으로 계획하신 꿈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뷰티업계에서 일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느낀 것이 있다면 신뢰입니다. 사람이 작은 돌부리에도 넘어질 수 있는 것처럼 힘들게 쌓은 신뢰는 작은 일에도 무너지기 쉽습니다. 때문에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고, 고객이 원하는 것이나 그 마음을 먼저 파악하여 따뜻한 관리를 해드릴 수 있는 숍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상세한 계획이 있다면 요즘 주목받고 있는 디톡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구체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절식 다이어트 보다 효소를 통해 건강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독소를 배출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디톡스야말로 뷰티와 건강을 한 번에 생각하는 적합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한국의 뷰티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요즘, 이러한 전망을 보고 뷰티분야를 공부하거나 일하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들에게 해줄 수 있는 조언의 말을 해주신다면?

뷰티를 배울 수 있는 전문학과나 교육기관은 많아서 기본적인 지식을 가진 학생들은 많이 배출되지만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인력을 찾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자신이 생각한 이상과 뷰티업계의 현실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고 포기하는 이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생의 선배로서 조언을 해준다면 자기가 배운 분야에 대해서 생각과 비전을 가지면서, 학교에서 배운 것과 다르게 현장에서도 배울 수 있는 것이 많기 때문에 끈기 있는 자세를 가지고 일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여기에 올바른 예의와 인성을 갖추고 고객에게 올바른 서비스를 행할 수 있다면 더욱 금상첨화입니다.

물론 현장에서 일하는 원장들도 뷰티 트렌드에 맞게 연구하며,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에게 뷰티의 비전을 제시해주어야 합니다. 원장들이 전수해주는 뷰티정보와 젊은 직원들의 아이디어가 만난다면 그 시너지 효과가 숍 발전을 이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