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1:1 PT를 받고 싶다면

지금은 몸짱 시대다. 예전처럼 얼굴만 관리하는 시대는 지났다. 천안에서 1:1 PT를 전문으로 하는 헬스장이 있다고 해서 찾아갔다. 바디팩토리 김동욱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 대회 수상 경력이 아주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주요 수상 경력을 알려준다면요

지금은 대회에서 상을 받는 단계는 지났고 현재는 보디딜더 협회 회원으로서 심시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대회를 출전했어요. 그 중에 밝힌다면 충남 생활체육보디빌딩 1위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현재는 천안시 보디빌딩협회 기술이사이고 생활체육 보디빌딩 심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주로 어떤 분들이 이곳을 내방하고 있는지요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다이어트가 중점이 될 것이고 골프 비거리 향상을 위한 건강 관리로 오시는 분들도 계시고 남성분들은 당연히 몸을 만들기 위해 오시고 있습니다. 저희 바디팩토리같은 경우에는 1:1 PT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 바디팩토리만의 특장점이 있다면 어떤 것을 들 수 있을까요

저희 바디팩토리는 강사들 경력이 기본 10년 이상이셔서 베테랑 분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지도할 수 있는 정도의 강사와 견습생과의 분류를 확실하게 시켜놓은 상태입니다. 또 자신만의 분야가 따로 있어서 본인의 분야만을 집중적으로 지도해 주고 있습니다.

건물 2층, 3층, 4층이 저희 바디팩토리인데요, 2층은 개인 1:1 PT, 3층은 스피닝, 4층은 헬스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1:1 PT의 장점을 알려준다면요

전문가의 트레이닝을 받게 되면 혼자 하는 것보다 빠르게 몸을 만들 수 있고 그리고 혼자서 하면서 생길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몸은 소중하기 때문에 과학적인 접근이 필요한데 그런 접근을 바로 옆에서 다이렉트로 알려줄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혼자서 몸을 만들거나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반드시 정체기라는 것이 오게 됩니다. 혼자서 그것을 극복하기가 너무나 힘이 듭니다. 그러한 정체기에 조금 더 과학적인 방법으로 우회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알려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몸 만드는 샵 등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그에 대한 생각을 말해주다면요

요즘 웰빙, 몸짱 해서 몸 만드는 것과 관련된 많은 샵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강사의 자격을 충분하게 갖추지 못한 사람들이 1:1 PT를 하곤 하는데요, 제 경험으로는 어떤 곳은 회원이 어느 날 보니까 사람을 가르치고 있는 경우도 있었어요.

제가 생각하기론 몸의 경우에는 짧은 시간 동안 배운다고 해서 사람을 지도할 수 있는 상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저의 경우에도 5년 차가 지나니까 조금 알아진다고 해야 되나 다른 사람들에게 이렇게 트레이닝을 시켜야겠다 감이 잡혔거든요.

그런 면에서 단기간 공부해서 가르칠 수 있는 분야가 절대 아니고 몸의 경우에는 과학적인 부분으로 접근을 해야 위험성이 없는데 현실적으로 그러지를 못한 것 같아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 요즘은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다이어트를 잘 할 수 있는 팁을 알려준다면요

예를 들어 다이어트 같은 경우 잘 모르니까 무조건 굶는다든지 그런 경우도 있는데 그렇게 되면 감정 기복도 심해지고 오히려 역효과가 나게 됩니다. 다이어트는 절대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하면 건강을 해치게 될 위험성이 많기 때문에 오랫동안 식단 조절하면서 지켜봐야 합니다.

다이어트는 장거리이기 때문에 장거리 경주라고 보면 됩니다. 다이어트는 평생 해야 한다는 인식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못 먹는 것을 억지로 참으면서 몸을 만드는 것은 역효과가 나게 됩니다.

식단 조절을 하면서 꾸준한 운동과 1:1 PT 등의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관리한다면 누구나 몸도 건강도 함께 챙기는 몸짱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