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운 안양시장, 2016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수상 영예

▲이필운 안양시장, 2016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수상 영예

이필운 안양시장이 2016 대한민국 경제리더 창조경제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안양시가 밝혔다.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은 창조와 혁신능력을 기반으로 기업과 기관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적인 성장발판 확보에 기여한 공로로 주어지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중앙일보 주관/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후원)

이 시장은 안양을 IT첨단산업 구조로 재편, 창조경제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안양시는 이 시장의 창조경영 리더십을 바탕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각광받는 스마트콘텐츠 산업에 매진하고 있다. 산·학·연·관·민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창업생태계 조성에 나서는가 하면, 지역의 산업군, 대학교, 기업지원 기관, 정책수단 및 민간자금 등을 협력적 네트워크로 묶어 스마트콘텐츠 관련 신기술과 아이디어를 결합시켜 신제품 출시 및 창업화를 꾀하는 중이다.

금년 6월에는 창조경제융합센터가 도시첨단산업단지인 평촌스마트스퀘어에서 오픈해 안양지역 첨단창조산업의 전진기지 역할을 하게 됐다. 여기에 들어서 있는 청년창업공간인‘A-큐브’는 일자리창출은 물론, 대학생을 비롯한 청·장년층 혁신적 창업을 지원하는 든든한 후원군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첨단창조산업 육성은 안양시가 제2의 안양부흥으로 추진하는 5대 핵심전략 중의 한 분야이다.

시는‘더 좋은 안양경제’활성화 방안으로 기업, 일자리,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 경제핵심을 중심으로 구성된 지역경제활성화 종합대책도 시행 중이다. 창조혁신의 융·복합 지원,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 소상공인 활력 제고, 상생지속의 공존경제 등 4대 목표를 비전으로 제시한다.

청년층에서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양질의 맞춤형 일자리창출 노력도 활발하다. 시는 창조경제융합사업 분야를 비롯해 공공일자리, 지역개발 훈련, 고용서비스, 창업지원, 기업유치 등을 통해 매년 1만5천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낸다는 계획이다.

이필운 시장은 금번 수상은 시장 개인이 아닌 60만 안양시민의 영광이라며, 첨단산업육성과 지역경제활성화에 성원을 보내준 시민 모두에게 감사하며, 제2의 안양부흥과 안양의 미래를 위해 더욱 가속 페달을 밟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