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인생을 위한 나만의 힐링 공간을 갖다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와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현대인의 심신은 늘 피로하다. 지친 우리의 몸과 마음을 달래주기 위한 첫 번 째 과제가 바로 휴식이다. 멋진인생 에스테틱 대구 반월당점을 찾는 고객들은 이곳을 찾는 것만으로 힐링이 된다고 말한다.

멋진인생 에스테틱만이 갖는 장점은 무엇인가?
– 우리 샵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토탈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피부, 바디 관리뿐만 아니라 두피 케어 역시 오랜 기간 쌓인 노하우로 전문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요즘은 나이와 상관없이 본인이 얼마나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 피부와 체형이 결정된다. 20대 후반까지도 스트레스 성 여드름으로 고생을 하거나, 나이가 드신 분들도 꾸준히 관리를 통해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시는 분도 많다. 저는 고객분들에게 샵에 쉬러 오시라고 말한다. 고객분들이 오시면 우선적으로 아로마 관리를 통해 고객분들이 충분히 쉴 수 있는 시간을 드린다.

컴퓨터에 앞에 앉아 오래 일을 하는 것은 흡연하는 것 만큼이나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고객들의 목, 어깨를 만져보면 너무 딱딱하게 굳어있는 분들이 많다. 그런 분들이 오시면 책임감, 사명감을 가지게 된다. 최대한 편하게 몸을 릴렉스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드리는 것이 첫 번째 운영방침이다. 제품 역시 최상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다른 샵과는 달리 두피 관리를 일찍 시작하셨는데 이곳만의 두피관리 방법을 알고 싶다.
– 예전에 우리 샵을 찾으셨던 분들은 대머리 아저씨들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젊은 층에서 미리미리 자기 관리를 위해 오신다. 탈모를 단순히 유전적인 원인으로 치부하던 시대는 지났다. 탈모를 유발하는 피부타입을 분석해서 두피에 가장 효율적인 샴푸를 권해 드리고 두피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탈모 때문에 약을 드시는 분들이 많다. 또 다른 샵에서는 두피관리 고객에게 상업적으로 계속해서 샵에 오게끔 유도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우리는 멋진인생에스테틱을 방문 하시는 고객분들에게 책임감을 느낀다. 관리 후 3개월에서 6개월까지 성공적인 치료를 끝낸 다음에는 다시 샵을 오지 않고 집에서도 충분히 관리를 하실 수 있게끔 만들어 드린다.

샴푸의 중요성을 강조해주셨는데 어떤 샴푸가 탈모에 좋은 샴푸인가?
– 우리의 두피는 늘 모공이 열려 있는 상태이다. 그렇다보니 좋은 성분, 나쁜 성분이 바로바로 흡수가 된다. 시중의 샴푸는 계면활성제를 사용했기 때문에 나쁜 화학성분이 그대로 흡수 된다. 두피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천연 샴푸를 쓰는 것이다. 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샴푸를 써서 샴푸 후 바로 씻어 내지 말고 양치하는 시간 정도 후에 씻어 내는 습관 을 가져야 한다. 이것 하나만 지켜도 건강한 두피를 가질 수 있다. 관리 후에 샵에서 샴푸만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고객분들에게 좀 더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 드리고자 ‘에스유파이브’라는 샴푸를 직접 제작하게 되었다. 현재 미국에서 제작을 해 곧 국내에 런칭 할 예정이다. 우리는 브랜드가 시작할 때 두피관리 프로그램을 같이 했기 때문에 노하우와 기술력이 다른 곳과는 차원이 다르다. 그러한 노하우를 샴푸에 접목시켜 99퍼센트 천연 성분을 담은 샴푸를 제작하게 되었다.

직원 교육도 다른 곳과는 차별화 되어 있다고 들었다. 이곳만의 직원 교육은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나?
– 뷰티 분야가 서비스업이다 보니 근무 시간이 길다. 샵에서 머물러야 하는 시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일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면 이 일이 너무 힘들 수 있다. 또 자기 개발을 하지 못한 채 시간이 지나다 보면 일에 대한 회의가 들기도 한다. 그래서 매주 수요일 오전에 우리 샵은 영업을 하지 않고 그 시간에 함께 교육을 진행한다. 그 시간에는 이론 수업을 함께 한다. 예전에 내 경험상 뭔가 더 고급 이론, 기술을 배우고 싶어도 기술과 방법이 없어서 아쉬웠다. 그래서 직원들에게 이런 프로그램을 제공하려고 하고 있다. 현재는 서비스 기술을 함께 배우고 있다. 현장과 맞는 이론, 서비스 교육을 받으면서 젊은 친구들이 가지는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자 한다.

멋진인생 에스테틱만의 철학이 있다면 무엇인가?
– 직원들이 단순한 직장이 아닌 배움의 터전, 행복의 터전으로 이곳을 생각하고 고객에게는 멋진 인생을 조력하는 전문가가 되는 것이 우리의 모토다. 그래서 우리는 일반적인 프렌차이즈 개념으로 샵을 오픈하지 않는다. 가맹비만 가지고 오픈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대부분 5년 이상의 숙련된 직원들이 직영점 형태로 분가를 한다. 그런 후, 2,3년 후 인수를 할 수 있는 형태로 진행한다. 그래서 가맹점의 개수는 많지 않지만 고객만족도가 높고, 직원들의 이직률이 낮다. 멋진인생 에스테틱이 가지는 기술력과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신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