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바디 황성린 대표를 만나다

사시사철 여성들은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망에 사로잡혀 있다. 여기서 아름다움을 함축적으로 해석하면 다이어트, 미용, 피부 등 다양한 요소들이 존재하지만, 이것 모두 충족하기란 쉽지만은 않다. 그러다 보니 막대한 비용을 들여 미용, 다이어트, 피부 등 관련 업체들을 찾아가 관리와 시술을 받지만, 이것도 일시적인 효과로서 다시 본래 위치로 돌아오기 마련이다.

이에 국내 뷰티 관련 업체들도 자신들 만의 차별화 된 경쟁력으로 조건을 내세우지만, 특정 분야의 사업이라는 한계점에 달아 전체적인 통합관리를 필요로 하는 여성들에게 있어 큰 메리트로 작용하진 못한다.

이런 전반적인 사회 속에서 최근 국내에서는 토탈 전문 케어 업체가 등장하고 있다. 그 중 국내 최초로 런칭한 건강 포커스의 신개념 원스톱 전신 토탈 케어샵 비전바디 강릉점을 최근 확장 오픈 이전한 황성린 대표를 만나보았다.

▲비전바디 황성린 대표 (사진=김지윤 기자)


▲ 이곳에서 실시되고 있는 프로그램 소개
저희 비전바디는 EMS트레이닝, Body Detox, Warter Therapy, Diet 도시락, Plus 8(EMS 그룹트레이닝)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우선 EMS트레이닝 프로그램은 미국의 NASA, 러시아의 우주항공연구소에서 우주비행사들이 무중력상태에서 장시간 노출될 우려를 염려해 근손실을 막기 위해 새롭게 개발한 트레이닝이다.

20분 가량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6시간의 운동 효과를 낼 수 있는 지구상의 가장 최상위층의 피트니스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이어 Body Detox는 이스라엘에 위치한 사해바다에서 추출한 소금을 체내에 흡수시켜 소염작용을 일으켜 노폐물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노폐물 배출과 함께 높아진 혈류량은 체온을 상승시켜 체지방 연소를 촉진시켜주는 역할도 하고 있다. Warter Therapy는 사해소금을 미세분자로 분사하여 얼굴의 숨은 잡티까지 찾아서 제거해주며, 미백효과와 주름개선에 탁월하여 흔히 뿌리는 보톡스라고 지칭하기도 한다.

Diet 도시락은 바쁜 현대인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확립하고자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고객이 관리 받는 1시간을 제외한 나머지 23시간을 컨트롤 해줄 수 있는 컨트롤러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

Plus 8은 최대 8명이 동시에 트레이닝이 가능한 세계최초 EMS 그룹트레이닝 디바이스로 직접 체험해보셔야 설명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내부 전경 (사진=김지윤 기자)

▲ 프로그램에 사용되고 있는 각종 장비에 대한 소개
일단 많은 종류의 회사 장비들이 국내에 수입되고 있다. 특히 다른 곳은 모두가 공용 슈트로 돌려 입을 때 저희는 개인 지급형 슈트로써 위생적인 문제 또한 해결 가능하다.

이어 모두가 무거운 중앙제어장치를 개발할 때 비전바디는 최신형 아이패드에 프로그램을 장착하여 휴대성이 편리하다. 1:1 시스템이 아닌 최대 동시 8명까지 가능한 디바이스를 구축하고 있어 단기간에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는 EMS트레이닝의 장비라 생각이 든다.

▲ 많은 지역 중에서 강릉지역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다면?

다소 실험적이고 과감한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인구가 많은 도심지역이 아닌 강원도 지역을 선택한 이유는 의외로 간단하다. 저의 고향이 강원도다. 더구나 이와 같은 선진화된 힐링문화 시스템이 국내에서 다소 보급이 덜 된 강원도 지역에 가장 먼저 전파하고 싶었다.

이런 지역에 가장 선진화된 힐링문화를 전파하는 것은 사업가로써 어느 정도의 리스크를 안고 가야 하지만, 반대로 인구비율이 상대적으로 열세인 지역에서도 성공하는 사업이라는 것을 입증해 보이고 싶었기 때문이다. 사람이 건강해지고자 함에 있어서는 도심과 지방을 분리할 필요가 없다는 게 저의 생각이다.

그래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대학로 입점을 하여 마케팅을 실시했고, 점점 추가되는 컨텐츠를 수용할 수 있는 넓은 매장과 더 많은 고객들과의 만남이 가능한 교동 택지점으로 확장 이전하게 됐다. 사람의 건강과 관련된 사업이기 때문에 멈추지 않고 컨텐츠를 추가하고 제공할 것이다.

▲회의 모습 (사진=김지윤 기자)

▲ 다이어트에 근심 가득한 여성들에게 황성린 대표가 전하고 싶은 말
무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하지만 체중에 집착하기보다는 근력운동을 포커스로 맞추라고 말하고 싶다. 지금까지 해왔던 다이어트는 체중으로 숫자 맞추는 게임에 불과하다.

또한, 현대 사회는 최첨단화된 시대로 발전 중이다. 이는 사람들이 할 일이 줄어들고 자연히 게을러지기 마련이다. 몸은 더 이상 할 일을 잃어가고 이로 인해 몸 속의 대사작용은 제대로 된 기능을 못 갖추게 된다.

기능 상실한 몸은 자연스레 비만으로 이어지니 활발한 운동을 통해 체중감량보다는 건강위주의 포커스로 운동을 했으면 한다. 이어 스트레스도 비만의 주된 원인이니 최대한 긍정적인 삶을 살아갔으면 한다.

추가적으로 저는 ‘건강’이라는 슬로건을 중요시하는 다이어트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 속에서 저희 업체를 방문해주는 고객들에게 있어 짧은 시간만이라도 최선을 다해 최고의 결과를 낳을 수 있는 그런 업체가 되고 싶다.

저희 회원 여러분 모두가 다이어트 전문가가 될 때까지 열심히 발로 뛰는 것이 저희 향후 계획이자 목표이기도 하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