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에 적합한 체형관리, 아름다움의 기초

자석의 N극과 S극처럼 여성과 뷰티는 떨어질 수 없는 연관성이 있다. 결혼 전부터 임신을 하고 아이를 낳은 뒤까지 여성의 일생과 함께 이어지는 뷰티관리는 어떤 방법으로 하는 것이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까. 사람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관리사로, 여성으로서의 삶을 키워가고 있는 구리시 피부관리 약손명가 구리점의 차동미 원장을 만나 여성이 일생동안 만나는 적합한 시즌별 관리법에 대해 들어보았다.

▲약손명가 구리점 차동미 원장과 직원들 (사진=전은지 기자)

▲ 봄이 오면서 옷도 가벼워지고, 금방 여름이 다가올 듯합니다. 여성들이 이맘때 가장 많이 관심을 가지는 것이 바로 몸매관리 일텐데요. 이에 적합한 체형관리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봄은 금방 지나고 여름이 오면서 다이어트와 체형관리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슬림 바디관리를 받으면 좋습니다. 관리를 오랜 해본 경험에 비추어보았을 때 몸 속에 쌓인 안 좋은 것들을 배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테크닉적인 관리를 먼저 하기보다는 부드럽게 림프 관리를 해서 안 좋은 것들을 배출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손으로 직접 림프를 풀어 관리하기 때문에 체내의 좋지않은 물질을 원활히 내보낼 수 있으며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아름다운 체형을 관리하기에도 좋습니다.

▲ 4월부터는 본격적인 웨딩시즌이 시작되기도 합니다. 예비 신부들이 꼭 이런 관리만큼은 받았으면 한다고 피부관리사로서 조언을 해주신다면?

쇄골 관리와 팔 관리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는 예비신부님이 아니더라도 모든 여성들에게 좋은 관리법입니다. 이 관리법은 앞서 설명한 것처럼 림프 관리를 하여 몸의 순환이 잘 되게 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라인이 아름다워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받으시는 웨딩케어는 웨딩드레스를 입어야 하기 때문에 목선이나 승모근, 등라인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또한 웨딩헤어를 할 때도 얼굴형이 드러나는 스타일을 많이 하기 때문에 턱선이나 볼록한 이마가 될 수 있도록 신부케어를 하시면 좋습니다.

▲ 신부관리의 다음은 산전산후 관리, 산모관리 일텐데요. 산전산후 관리와 산모관리를 받아야 하는 이유와 그 과정에 대해 설명해주신다면?

많은 분들이 놓치는 관리이기도 합니다. 보통은 2명의 자녀를 생각하고, 둘째 아이를 낳은 다음에 관리를 받겠다고 생각하시는데, 출산 후에 바로 관리를 받으셔야 벌어진 골반이 자연스럽게 원 상태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아이를 낳을 때 자궁 이완도 잘 되며, 아기를 낳기 전 체형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산전산후 관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월 수가 올라갈수록 다리 저림이 심해지며, 엎드리지 못해 허리가 수축됩니다. 이런 신체적인 불편함을 수기로 풀어드리는 것이 산전관리이며, 출산 후 한 달 정도가 지난 뒤 산후관리가 시작되는데, 자연스럽게 돌아오지 않는 골반의 벌어짐을 골기테라피를 통해 모아드립니다.

또한 산모리는 임신 중 받는 관리로 아기가 뱃속에 있는 동안 다리가 많이 붓고 골반과 허리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이를 전신케어를 통해 관리해드립니다.

▲ 많은 분들이 관리를 받으시면서 고민을 이야기 하실 텐데요. 전반적인 피부관리나 체형관리 측면에서 조언을 해주신다면?

가장 많이 말씀하시는 것이 얼굴이 잘 붓는다, 어깨와 허리가 아프다 등의 고민이 많습니다. 이는 생활 속에서 잘못된 자세나 식습관이 이어지기 때문에 생기는 모습입니다.

외식을 많이 하는 현대인들은 음식을 짜게 먹는 때가 많습니다. 짠 음식은 신장이 올바른 기능을 할 수 없게 만들어 얼굴이나 몸이 붓게 만듭니다. 이는 붓기제거 관리를 통해서 체내에 쌓여있는 유해한 물질을 배출하여 몸매가 예뻐지고, 얼굴도 작아질 수 있습니다. 작은 부분부터 신경 써서 저염식을 하는 것이 좋으며,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