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마케팅을 하는 방법

우리는 현대시대를 흔히 정보화시대라고 말한다. 이 정보화시대에 일조하는 있는 큰 부분 중 하나는 바로 광고이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특정 단어만 쳐도 수 만개의 정보과 자료와 함께 그와 관련된 광고 쏟아져 나오는 세상인 것이다. 이런 넘쳐나는 광고와 정보 속에서 우리는 혼란에 빠지기 십상이다. 제대로 된 마케팅을 하고 싶어도 뭐가 뭔지 잘 모르겠고 찾기도 힘들다.

온라인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는 아이티커뮤니케이션은 두 젊은 청년이 공동으로 설립한 마케팅기업이다. 현장에서 직접 뛰어본 경험을 가지고 있는 그들은 그 값진 시간으로 인해 지금까지 올 수 있었다고 말하며 당장이 아닌 내일을 보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아이티커뮤니케이션 김원빈, 김원선 공동대표 (사진=이경운 기자)

▲ 아이티커뮤니케이션만의 특징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이곳에서 내세우는 모토가 있다면?

광고대행사에서 쌓은 경력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마케팅사인 이곳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설립 직후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지금까지 오게 되었고 법인으로 변경 후에는 더 큰 책임감과 의무감을 느끼고 있어요.

저희는 업무와 그에 따른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하자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여 상대방에게서 더욱 큰 신뢰를 얻고자 하는 저희만의 다짐인데 이는 상대방에게 모든 과정이 다 보이게 해야 하기 때문에 더 많은 고민과 생각을 하게 됨은 물론이고 작은 결정도 신중에 신중을 거듭하여 내리게 됩니다.

현재 광고시장은 어느 정도 시장 단가가 형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에 맞게 적절하고 합당한 가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무분별하게 눈앞의 이익을 쫒아가는 것이 아닌 더 먼 미래를 보고 있습니다. 나무가 아닌 숲을 보라는 명언이 있는 것처럼 저희도 그에 걸 맞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현재까지 수많은 마케팅회사가 존재하는데요. 이곳은 그 속에서 사람들에게 어떻게 다가가고 있나요?

업체에 맞는 컨셉을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게 여겨 그를 위해 미팅을 수시로 진행하는 편입니다. 얼굴을 보고 눈을 마주치며 하는 미팅과 회의를 지향하며 이런 일들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나에 대한 믿음과 신용을 줄 수 있습니다. 업체마다 각자 원하는 형식이 있기 때문에 그 업종에 맞는 컨셉과 함께 조화를 이루는 것을 최고로 생각합니다.
▲ 광고를 의뢰받는 전문가의 입장에서 성공적인 마케팅에 제일 중요한 요소를 꼽는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은 광고시장의 거품을 줄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고정비용처럼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이 아닌 자체적으로 줄일 수 있는 비용을 최대한 줄이고 내부적으로도 줄일 수 있는 원가를 줄인다면 결국 단가 자체가 낮아지는 것입니다. 저희 같은 경우는 일을 진행함에 있어서 외주를 주는 과정이 하나도 없습니다. 분야별로 그 일을 효율적이고 제대로 할 수 있는 전문가들이 있기 때문이며 이로 인해 내부적으로 단가를 절감하는 일이 가능한 것입니다.
▲ 의뢰인의 입장에서 마케팅 업체를 선정하거나 마케팅을 시도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광고시장의 시세를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어야 각 상황별로 유연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그래야 적합한 업체를 선택할 수 있는 안목이 생길 수 있으니 이 점은 꼭 알아두시면 좋아요. 또한 광고대행사가 나 혹은 우리 업체의 특성을 얼마나 잘 파악하고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 스스로가 나의 특성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하며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제일 좋은 광고는 내가 투자한 것보다 더 큰 효과를 보는 광고입니다. 내가 생각하고 예상한 것보다 더 큰 효과가 되어 돌아온다면 이보다 더 좋은 광고가 어디 있을까요. 이런 광고는 무분별하게 투자한다고 해서 효과가 돌아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업체가 얼마나 탄탄한지, 지금까지 관리해온 광고는 무엇이 있는지, 나에게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잘 알아보세요.

중요한 것은 메인키워드가 아니라 나와 얼마나 잘 맞고 앞으로 얼마나 효과를 볼 수 있는지 파악하는 것임을 잊지 마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