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분 습관으로 대사증후군 예방하자

“체중계의 숫자보다는 체지방을 빼야 진정한 건강과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30분 운동으로 탄력 있고 날씬한 몸매로 변화시켜 드리겠습니다” 라며 진정한 아름다움은 할 수 있다는 의지와 끈기만 있다면 얻을 수 있다는 커브스 수락산 지점 이수현 대표를 만나 현대시대의 대사증후군의 문제점과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 여성의 최대고민 살찌는 이유에 대해 알려주세요
사람들은 활동량과 운동량이 부족해지면 몸은 지방을 축적하기 쉬운 체질로 바뀌고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찌는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식습관도 예전과 달리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음식이나 육류 위주의 식습관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만이 되면 외적인 모습만 변화한다고 생각하는데 더 심각한 것은 몸 안에서 일어납니다. 콜레스테롤과 혈압 등이 높아져 심혈관 질환이나 당뇨, 지방간 등이 생길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 올바른 다이어트란 무엇입니까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체중계의 숫자로 자신의 몸을 보고 판단하지 말고 거울 속에 자신의 모습을 보는 것입니다. 체중계의 숫자가 내 몸을 지배하는 순간 먹고 토하는 식습관이나 거식증 같은 식이장애가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원푸드 다이어트나 액체만 먹는 일명 ‘액다’라고 불리는 다이어트까지 안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성행하고 있는 만큼 그 위험성이 심각한데 지방을 빼고 근육을 늘리는게 정석이며 가장 예쁘고 건강하게 살을 빼는 방법입니다.

▲ 30분 순환운동센터 커브스만의 매력을 알려주세요
하루 30분이면 외적인 아름다움과 건강 그리고 내면의 정신까지 3가지를 손에 얻을 수 있습니다. 순환운동은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번갈아 하는 시스템으로 짧은 시간 안에 근육증가와 체중감량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운동과 더불어 1:1 트레이닝일 해드리고 있으며 운동 자세부터 운동방법 식단까지 트레이너가 항상 상주하며 상담해드리고 있어 직장인이나 가정주부, 학생들이 많이 찾아와 주고 있습니다.

▲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을 알려주세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을 올바르게 섭취해야 좋은 다이어트입니다. 칼로리만 줄이기 위해 채식만 하는 식습관이 문제인데 이런 식습관이 단백질이 부족하여 근육을 에너지로 쓰고 결국 근육이 점점 빠져 지방은 축적되고 근육이 없는 ‘살찌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채식도 좋지만 근력 운동할 때 에너지원이 되는 양질의 탄수화물과 근육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 그리고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 그리고 하루 6잔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게 가장 일반적이고 확실한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다이어트의 실패 원인은 식단입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이 적절한 비율로 섭취하는 게 중요하고 활동량이 많은 아침과 점심을 든든히 먹고 저녁에 간단하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짜거나 매운 음식은 식욕을 당기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때에는 이런 음식보다는 저염식의 깔끔하고 담백한 음식 위주의 음식으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평균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체중X1.29 정도의 단백질 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커브스는 어떤 분들에게 추천합니까
커브스 순환운동센터는 항상 전문 트레이너가 상주하기 때문에 운동과 식단을 체크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과 같이 운동하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되어 쉽게 포기하는 일이 적습니다. 비싼 비용의 피티샵이나 근력운동과 유산소를 따로 해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사람들, 짧은 시간 내에 근육증가와 체중감소 두 가지 효과를 얻고 싶다면 커브스 순환운동에서 시작하면 좋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