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과 뚝심으로 일궈온 헤어 인생 20년

근면 성실은 사람이 갖춰야할 요소로 흔히 꼽힌다. 시시각각 변하는 사회 속에서 자신의 자리에서 성실히 임하는 사람은 타인에게 인정을 받고 종당엔 성공으로 향한다. 그의 변함없음이 사람의 마음을 울리기 때문이다.

한 자리에서 20년 가까이 운영한 헤어숍이 있다. 서울시 송파구 상상모리 송파 4호점 주정옥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상상모리 송파4호점은 1997년 3월 송파구 풍납2동 현 위치에서 문을 열었다. 그 후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노력해 오늘에 이르렀다. 주정옥 원장은 “별다른 역경 없이 슬럼프 겪지 않고 오늘이 오늘처럼 내일이 오늘처럼 살아왔다”고 말한다. 강산이 두 번 바뀔 동안 꿋꿋이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도 이러한 마인드가 바탕이 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다른 곳으로 옮기면 더 힘들다는 지론이다.

상상모리 송파4호점은 1997년 3월 송파구 풍납2동 현 위치에서 문을 열었다. 그 후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노력해 오늘에 이르렀다.
주정옥 원장의 헤어경력은 30년에 달한다. 문안한 삶을 거쳤다고 자평하는 그녀는 고객에게도 스트레스받지 않고 일을 지속해왔다. 오래된 단골 고객 위주다. 인덕이 있다는 주 원장에게 좋은 성향을 가진 고객들이 다수 방문한다. 그녀 자체가 기술보다는 인성을 택한다. 스킬은 좀 부족해도 인성이 반듯한 사람이 좋다. 기술이며 지식이야 가르치면 해결되지만 사람이 못되면 가르쳐도 안 된다는 것이다.

주정옥 원장은 강산이 두 번 바뀔 동안 꿋꿋이 한 자리를 지켜왔다. 사진은 주정옥 원장의 시술 모습이다.
이러한 이유에서인지 상상모리 송파4호점에는 주 원장과 18년 정도 알고 지내는 이가 있다. 또 상상모리 송파4호점에는 숍인숍 개념으로 네일숍이 입점해 헤어와 네일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상상모리 송파4호점 디자이너들은 책임감을 느끼고 자신의 일처럼 맡은 바를 완수한다. 특히 열펌이 특기다. 고가의 인증된 제품만을 사용해 손상된 머릿결을 복구하며 오랫동안 유지도 가능하다. 30년 경력의 베테랑 노하우를 보유한지라 0~80세까지 다양한 연령의 고객층이 상상모리를 찾는다.

상상모리 송파4호점에는 숍인숍 개념으로 네일숍이 입점해 헤어와 네일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가식 없이 고객을 대하고 누구에게나 최선을 다 한다. 주정옥 원장의 자제(子弟)가 상상모리 타 지점을 운영해 경영의 수고도 덜었다. 디자이너 교체 시기에 간혹 위기도 오지만 그 때를 넘기면 다시 원위치에서 일을 한다.
주정옥 원장은 미용 지망생에게 열정과 애정을 강조했다. 자신이 정말 좋아서 하지 않으면 끝까지 올라갈 수 없다. 그 세월을 견디기 힘들기 때문이다. 7년 가량 연마해야 누구의 머리 스타일이라도 완벽히 디자인 해낼 수 있다. 근래는 서두르는 경향이 늘어 부작용도 더러 있다는 당부다.

서울시 송파구 상상모리 송파4호점 주정옥 원장(맨 왼쪽)과 디자이너들 모습이다.
주정옥 원장은 “지금처럼 열심히 제 자리에서 하는 날까지 꾸준히 하겠다”고 전했다. 상상모리를 지금처럼만 사랑해주기 바란다. 큰 욕심 부린다고 될 일도 아니며 치열한 경쟁도 싫다. 누군가를 밟으며 가격으로 밀고 들어오는 것보다 적정선 준수를 원한다. 실력으로 정진하겠다는 그녀다. 서울시 송파구 상상모리 송파4호점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