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에스테틱 고민정 원장의 이야기

얼마 전 어떤 방송에서 모델 최여진이 종아리 두께를 실제로 재본 적이 있다. 거침없이 다리를 들어 올려 치수를 재니 32㎝가 나온 것이다. 당시 프로그램을 본 많은 여성들은 한 목소리로 부러움을 나타냈다. 바꿔 말해 종아리는 숱한 여성들의 골칫거리인 것이다

사실 종아리는 통통한 여성만이 아니라 날씬한 여성도 동일하게 고민하는 부위다. 두께가 얇은 종아리일지라도 알이 도드라지면 각선미에 해가 되는 등 체형과는 별개로 종아리만으로도 골머리를 앓는 이들이 적지 않은 것이다. 단기간 종아리 살빼기에 두드러진 모습을 보여주는 고민정 에스테틱 고민정 원장에게 종아리 살빼기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했다.

▲ 종아리살이 잘 안 빠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상체보다 하체의 길이가 짧은 체형은 종아리 알이 더욱 발달한 모습입니다. 먼 거리를 걷거나 오래 서 있어도 종아리 알은 튼튼해지기 마련입니다. 종아리와 더불어 팔뚝살은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잘 빠지지 않는 대표적인 부위로 꼽힙니다. 그 이유는 노폐물의 배출구가 막혀 있기 때문이에요.

손발의 끝을 말초라고 부르는데 이는 몸통과 이어져 노폐물이 빠져나가는 통로입니다. 몸에 쌓인 노폐물의 출구가 바로 이 말초인 것입니다. 하지만 이 길이 막혀 있기 때문에 팔뚝살과 종아리살이 빠지지 않는 거예요.

또는 팔과 몸통이 연결된 겨드랑이는 이른바 인체의 하수구라고 불리는 데 이곳이 꽉 막혀 있을 수도 있죠. 아니면 손목이나 팔꿈치 관절에 근막이 꼬여 있거나 막히면 노폐물이 말초까지 나가지 못하는 것입니다.

종아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배꼽을 중심으로 그 아래인 하체살빼기를 하려면 앞서 언급한 노폐물 출구가 확보돼야 하는 셈이죠. 하체의 키워드는 아킬레스건인데 이를 풀어서 길을 열어줘야 해요. 빈 병을 가져다가 문질러봤자 소용이 없어요.

또는 종아리를 잘라내는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몸의 균형을 저해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눈은 보라고 있고 코는 숨을 쉬라고 있듯이 종아리는 발을 지탱하라고 주어진 것입니다. 하지만 종아리 살을 단순히 잘라내면 이 기능을 저하시키는 꼴인 셈이죠.

▲ 집에서 종아리 살빼기를 실천할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주신다면?
효과 좋은 종아리 살빼기 방법이 인터넷에 검색 한 번만 해도 수두룩하게 나옵니다. 이런 방법들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도 좋지만 이와 함께 집에서 할 수 있는 종아리 살빼기 운동을 병행하면 그 효과는 배가 될 것입니다.

동양의학에서 종아리는 방광의 기능을 담당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무릎 뒤에 오금전은 노폐물이나 독소를 배출하는 배농기관의 역할이라고 합니다. 오금전은 무릎 바로 뒷부분의 종아리와 허벅지가 만나는 부분이죠. 이를 꼼꼼하게 만져서 잘 풀어주면 종아리 알을 축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깥쪽 종아리의 아랫부분인 가자미근을 풀어주는 것 역시 각선미에 일조합니다. 발목 뒷쪽의 움푹 파인 아킬레스건에서 10㎝가량 위에 위치한 근육이 가자미근이에요. 이는 발목을 땅에 디뎠을 때 충격을 줄이는 역할이죠.

더불어 종아리 알 정중앙부분에 후경골근을 동시에 풀어주어야 합니다. 가자미근 안쪽에 위치한 후경골근은 종아리 알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잠자리에 들기 전 15분 정도만 매일 실천해준다면 한 달 안에 달라진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종아리 알빼는 법에도 해당됩니다. 종아리 알이 점점 작아지고 매끄러워져 주위의 시선이 달라질지도 모릅니다. 이에 덧붙여서 전문가를 통해 종아리를 관리하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 실제 어떤 효과가 있는지, 단기간 종아리 살빼기가 가능한 일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과정을 설명하는 것보다 실제 관리를 받았던 고객의 후기를 보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더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30년을 이어온 여성몸매 관리의 명가 고민정 에스테틱에서 관리를 받았던 한 여성을 소개합니다.

고민정 에스테틱 짱이네요! 이렇게 후기를 쓸 줄이야. 이런 거 쓰는 거 별로 안 좋아하는데 효과를 너무 많이 봐 한 장 써보게 되었네요. 저는 하비(하체비만)입니다. 매일 앉아서 근무를 하다 보니 엉덩이 허벅지 살도 많이 쪘지요. 유전적으로 종아리 알까지 다분히 지니고 있어서 고민이었어요.

반값 할인 한다는 쿠폰으로 한 번 받아보자는 생각에 시작하게 되었는데 어느덧 회원이 되어 하체 9회차까지 되었네요. 가장 크게 효과 본 것은 종아리 알이었습니다. 관리를 받은 후에 스키니진이 느슨해졌어요. 이러면 말 다했죠.

허벅지살도 빠진 거 같고 자주 쥐가 났었는데 이것도 좋아졌어요. 주변에서 다이어트 하냐고 그러더군요. 뿌듯해요. 투자한 보람이 있네요. 상체도 받았는데 너무 시원합니다. 가슴도 한 사이즈 키워질 수 있다는데 고민되네요.

솔직히 아프긴 해요. 다른 후기들에서 아프다는 얘기가 많았는데 아파봤자 얼마나 아프겠냐는 생각으로 받았거든요. 그래도 잠깐 참고 나면 라인이 바뀌니까 꾹 참으려구요. 회사 사람들이 물어보는데 알려주기가 싫네요.

원장님께서 처음에 우리 숍을 소개하기 싫은 곳이 될 거라고 하셨는데 그 말이 이제 이해가 됩니다. 이벤트도 다양하게 하니까 다 받아보고 싶네요. 또 매번 어딜 집중해서 관리할지 물어봐주셔서 좋아요. 남은 회차도 열심히 참으며 관리 받고 상체관리도 고민해봐야겠어요 라고 후기를 남겼습니다.

종아리 알에 조금만 더 관심을 갖고 꾸준히 노력하면 예쁜 다리에 한 몫을 더하는 부위가 바로 종아리가 될 것입니다.

칼을 빼들었으면 하루에 15분씩만 투자하자하길 권합니다. 최여진과 같이 몸매로 당당히 거리를 활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