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과 안정을 취할 수 있는 골기테라피

성별을 떠나 자기관리가 중요한 시대다. 인터넷이나 TV 프로그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들로 일반인들도 전문가 못지않은 뷰티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전문가의 능력을 따라올 수는 없다. 피부관리나 작은얼굴, 체형관리를 원한다면 전문 피부관리숍을 찾길 권한다. 약손명가 아산역점 류장미 원장은 골기테라피를 통해 고객들에게 빠른 효과를 안겨주는 뷰티전문가다.

<약손명가 아산역점 류장미 원장>

▲ 오픈한 지 1년이 조금 넘은 아산역점이지만 고객들의 방문과 상담전화가 끊이지 않는 것 같다. 아산역점만의 자랑을 해주신다면?

골기테라피는 약손명가만의 미용기법으로 피부를 통해 뼈를 관리함으로써 우리 몸의 영양분공급과 노폐물이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기관리법이다. 경락과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골기테라피는 뼈대를 관리하기 때문에 근본적인 관리를 할 수 있어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산역점의 경우는 지역 특성상 평일에 서울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많다. 때문에 주말을 이용해 휴식과 안정을 취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그 하나의 수단으로 우리 약손명가와 같은 피부관리숍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다. 그런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으며, 저를 비롯해 관리해주시는 선생님들 역시 고객들에게 편안한 숍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원장님께서 가장 자신 있는 관리법이나 중점적으로 고객들에게 추천해주시는 관리 프로그램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추천하면서도 좋아하는 관리는 골반관리다. 아무래도 여성 고객들이 많은 숍인 만큼 여성에게 중요한 신체부분 중 하나인 골반을 관리하는 데 집중한다. 몸의 중심인 골반이 반듯해야 중심도 잡히고 편안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으며, 임신 등에 있어서도 좋은 효과를 안겨줄 수 있다. 그 다음으로 추천하는 관리법은 산후관리다. 요즘처럼 다이어트에 민감한 여름철에 효과적인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아이를 낳지 않은 일반 고객들에게도 추천하고 있다. 골반과 체중관리를 함께 받으면 체중감량에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 뷰티전문가로서 일하도록 하는 매력이 있다면? 기억에 남는 고객과의 일화도 함께 들려주신다면.

여성에게 있어 정년도 없으며 전문가로서 전망이 좋은 분야가 피부미용이다. 그 비전을 보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 지금에 이르렀다. 또한 나의 관리를 통해 고객들이 효과를 많이 느끼는 것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 다른 숍과 다르게 체계적인 약손명가의 교육에서도 메리트를 느꼈고 자부심을 느끼며 일하고 있다.

기억에 남는 고객이라면 결혼해서 한국으로 온 일본인 고객이었다. 관리를 받는데 어느 날 갑자기 눈물을 흘려서, 혹시 관리가 아프냐고 묻자 위로 받을 곳이 없었는데 이 곳에서 마음의 위안을 많이 얻었다고 하면서 고맙다고 했다. 아무래도 외국인이다 보니 한국에서 생활하는 부분이 어려움이 많지만 아는 사람도 없는 타국이라 위로 받을 곳이 없어보였다. 그렇게 우리의 관리를 통해 심적으로 아픈 부분까지 위로해줄 수 있는 직업이라는 점에서 뿌듯하다.

▲ 고객들을 관리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앞으로 아산역점이 나아갈 방향은 어떤가?

최선을 다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관리를 해드리려고 노력한다. 약손명가 외에도 다른 뷰티업계가 많다보니 여기저기 다녀보면서 받으면서 느꼈던 것들을 기억해두고 관리를 할 때 고객에게 적용한다. 아직 아산역점을 모르는 분들이 많아 자리를 잡는 것이 앞으로의 가장 큰 계획이며 목표다. 이곳에서 계속 일하면서 아산의 뷰티를 책임지고 싶다.

▲ 뷰티전문가가 되기 위해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해줄만한 당부의 말이 있다면?

뷰티업계가 짧은 시간에 배울 수 있는 곳이 아닌 만큼 배우는 사람들이 어려워 하는 것은 당연하다. 경력이 쌓여야 할 수 있는 관리법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힘들어 하지 않고, 뷰티의 전망과 약손명가의 미래를 보고 버텨낸다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끈기있게 열심히 노력하며 자신을 위해 도전해 보라고 말해주고 싶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