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의 무한변신 ‘땋기 붙임 머리’

시원한 바람이 부는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이에 여성들의 헤어 스타일도 가을 분위기에 맞춘 긴 머리가 유행할 전망이다. 하지만 머리카락이 자라기를 기다리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로 인해 스타일링이 중요시되는 연예인, 모델, 등 많은 사람은 붙임 머리 라는 편리한 방법을 선택한다.

붙임 머리란 자신의 본래 모발에 가공된 머리카락을 이어 붙여 숱을 풍성하게 보이게 해주거나 길이를 늘이는 미용 기법이다. 과거 연예인들이 주로 하던 고가의 미용시술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학생부터 성인까지 연령대 상관없이 많이 행해지고 있는 보편적인 시술이 되고 있다.

이러한 붙임 머리 방법에는 크게 실리콘, 링, 땋기의 방법이 있다. 그 중 ‘땋기’는 다른 시술보다 본래 모발에 손상을 주지 않으며 묶음 머리나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에 용이하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다. 다른 시술보다 조금 더 비용이 비쌌던 이 시술 방법의 가격도 점점 내려가고 있는 전망이다.

전국적으로 땋기 붙임 머리의 시술 방법을 연하고 있는 논현동의 ‘거꾸로헤어’원장님과 함께 땋기 붙임 머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땋기 붙임 머리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다른 시술 방법과는 달리 가모를 직접 본인의 머리카락에 엮는 방법으로 모발의 손상도가 적다. 이런 방법으로 가모의 제거 또한 간편하다. 또한 한번 사용한 가모는 다시 사용이 가능하여 재시술 비용이 많이 감소 될 수 있다.

땋기 붙임 머리 시술에 대한 주의할 점은 무엇입니까?

땋기 붙임 머리의 시술은 다년간 축적된 기술을 가지고 있는 헤어디자이너에게 받아야 한다. 헤어핀을 잘 못 꽂으면 아픈 것과 마찬가지로, 많은 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디자이너에게 받기를 권한다.

다른 시술과 금액 차이가 크나요?

금액 차이는 크게 나지 않는다. 붙임 머리 시술에서 금액 차이가 나는 부분은 가모의 상태이다. 우리는 중국 현지에 큐티클이 살아있는 가모 생산설비가 있다. 이로써 가모의 중간 수수료를 크게 줄여 저렴한 비용으로 시술할 수 있다. 또한, 한번 사용한 후 떼어낸 가모는 재사용이 가능하므로, 재시술을 원할 때는 가모의 금액이 빠지게 되므로 훨씬 더 저렴한 비용이 든다. 요즘같이 빠르게 변하는 스타일에 맞추어 나간다면 절대 다른 시술과 비교하여 장점이 있다.

▲거꾸로헤어

현재까지도 땋기 붙임 머리에 대한 고집의 이유는 무엇입니까?

실로콘 방식의 붙임 머리가 유행했을 때부터 땋기 기술을 국내 해외 미용 세미나를 통해 많이 전파하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누구나 시술이 가능한 실리콘사용 붙임 머리의 달콤함을 이기기란 어려웠다. 하지만, 결국 시술 후 많은 불편함과 불만족을 느끼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봤다. 기술에 대한 자부심과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하고 싶은 마음에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다.

현재 국내와 해외에서 땋기 붙임 머리에 대해 많은 세미나와 강연을 하고 있는 박현주 원장은 논현동 “거꾸로헤어”에서 많은 연예인이 협찬과 일반 대중손님들의 붙임 머리를 책임지고 있다. 예약을 통한 시술이 대부분이지만 숙련된 기술력으로 예약 없이도 시술이 가능하다.

거꾸로헤어의 공식블로그를 통하여 자세한 시술 방식을 알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