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회원을 가족처럼, 함께 즐기며 운동한다

운동 시간이 짧을수록 그 만족은 커진다! ‘여성만을 위한 30분 순환 운동이라느 캐치프레이즈를 내걸어 전세계에 열풍이 불고 있는 운동이 있다.커브스. 유압식 운동 기구를 통하여 먼저 건강하게 몸을 만든 다음, 근육을 만들면서 살을 빼게 된다. 기초대사량이 올라가 지방이 생기는 부작용을 잡아주고,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까지 가능하다. 정말 마음에 쏙 드는 운동,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운동, 커브스 행당 클럽의 김보애 대표를 만났다.

 우리나라에서의 커브스 운동은

 커브스 운동은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30분 운동으로 유압식 운동 기구를 통해 가볍게 운동할 수 있어서 10대부터 70대까지 누구나 가능합니다. 걸음걸이가 힘들었던 할머니들이 커브스를 처음 접하신 이래 3개월, 짧게는 2개월 만에 잘 걷게 되었다는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나이를 먹을수록, 특히나 여성이 밖에서 운동하는 것은 눈치가 많이 보이기에 이곳에 오시면 부담도 없고 운동 효과가 큽니다.

 커브스 운동 기구는

 저희는 유압식 기구로 본인이 기계를 끄는 만큼 다시 밀어야 하기에, 본인에게 맞는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고열량 환자, 어르신들도 쉽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커브스 이외에도 많은 순환 운동이 생기는데, 커브스의 유압식 기구는 미국에서 직수입하여 느낌이 다릅니다.

 이 일을 하시게 된 동기는

 저도 예전에 헬스도 하고 요가도 했었는데, 어느 하나 꾸준히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유일하게 1년 넘게 꾸준히 운동할 수 있었던 게 커브스입니다. 근력 운동을 하는데, 운동이라는 게 하기 싫은 날도, 하고 싶은 날도 있기 마련인데, 이곳에 오면 30초씩 자리를 움직여야 하니까, 운동을 할 수밖에 없어요, 커브스를 통해서 심리적으로도 안정이 되고, 건강도 되찾았습니다. 이런 부분이 커브스 회원이었던 제가 이곳 대표로 오게 된 이유입니다.

 다른 헬스클럽과의 차별성은

 보통 헬스클럽은 PT를 받지 않으면 혼자서만 운동을 해야 하는데, 저희는 운동 기구가 한곳에 삥 둘러서 원형으로 갖춰져 있고, 그 운동기구를 차례대로 돌아가야만 합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트레이너가 몸 상태를 봐주게 됩니다. 또 여자들은 어디든 짝을 지어 다니기 언제 이곳을 찾더라도 낯익은 얼굴이 있어, 편안하고, 또 운동을 해야겠다는 자극도 됩니다.

 커브스 운동은 한 번에 몇 바퀴는 도는 것보다, 한 바퀴를 돌 때 열정적으로 온 힘을 다해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압식 운동으로 기구를 밀었다 끌었다를 반복하면서 근력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을 얼마나 성실하게 하느냐에 따라 운동량이 많아지고 하는 겁니다.

일하면서 힘들거나 했을 때는

 제가 항상 회원으로 오던 곳이라 더욱 친근하고 아직까지 그렇게 힘든 것은 없습니다. 어떤 일을 하든지 제가 좋아하는 일이어야 하는데, 이곳 커브스에 오는 것 자체도 좋았었고, 커브스 순환 운동의 시스템도 너무 좋아서 아예 인수를 했습니다. 이곳에서 회원님들을 꾸준히 만나며 운동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도 나누는 것도 편안합니다. 여기 오래 다니셨던 회원님들하고는 어떤 보이지 않는 선이 있다기보다는 옆집 언니같이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이곳의 차별성은

 저희는 이곳의 200명이 넘는 모든 회원님들의 이름을 다 외우고 항상 이름을 불러줍니다. 또 저희는 게임을 통해 선물도 주고, 건강 상식 등 건강과 운동에 도움이 되는 자료도 게시해 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100회 단위로 출석하면 기념품도 증정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는 매월 모든 회원님의 체형을 측정하고 상담해주어 더 꼼꼼하게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커브스끼리 네트워크화가 되어 있어, 장기간 출장을 가거나, 이사를 가서도 그쪽 가까운 지점에서 꾸준히 관리를 받고, 이전 지점에서 운동했던 기록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저희 지점은 매일 오후 1시에서 4시까지는 문을 닫는데, 저희는 그 시간을 활용해 회원님들께 안부 전화도 드리고, 내부 청소, 환경 미화도 하면서 고객님들의 마음을 끌고자 항상 노력합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커브스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특히나 저희 성동구민들이 많이 찾아오셔서 운동의 보람을 느끼고 가시길 바랍니다. 일단 운동을 한다는 것은 항상 마지막에 만족감과 보람을 주는 심리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