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판교 붕괴사고 조기수습 지원방안 강구”

경기도의회 강득구 의장은 판교 테크노밸리 환풍구 붕괴사고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함에 따라 19일 오후 양당 대표(김현삼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이승철 새누리당 대표)와 긴급대책회의를 가진 데 이어, 20일 오전에 의장단과 위원장단을 만나 의회 차원의 수습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강 의장과 양당 대표 및 위원장들은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지 6개월 만에 또 다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여 유감이며, 사고가 조기에 수습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의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사고대책본부와 희생자 장례식장에 의회사무처 직원을 파견하여 사고 수습을 지원하고, 양당이 참여하는 의회 차원의 대책위원회를 구성하여 사고경위 파악과 수습책 마련을 지원하기로 했다.

도의회는 사고 직후 공무 국외연수 등 모든 일정을 취소했고, 이날 회의에서는 11월 3일 예정된 도의원 체육행사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11월 정례회에서는 안전 관련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도지사와 교육감의 안전공약 이행사항을 점검하고, 안전사고 예방ㆍ대응 매뉴얼과 안전관리 기구의 적합성 등 안전 분야 전반을 집중 점검하기로 했다.

또, 올해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상임위별로 안전취약 시설물 현장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