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육 캡슐, 말린 태아와 유아 시체 갈아 만들어져… 세균 187억마리 포함 ‘충격’

인육 캡슐이 국내에 밀반입 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26일 박명재 새누리당 의원이 관세청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1년 8월부터 지난 7월까지 인육 캡슐을 국내에 밀반입하려다 적발된 건수는 117건으로, 적발된 물량은 6만6149정에 달했다고 밝혔다.

인육캡슐의 밀반입은 대부분 중국을 통해 국내에 우편이나 휴대 밀반입을 통해 유입이 이뤄졌다.

이에 관세청은 “중국 동북 3성에서 오는 항공 우편물에 대해 검사를 강화하고 있으며 의심 사례가 있으면 중앙관세분석소에 의뢰해 DNA 분석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 당국도 통관 절차를 강화 중이고, 인육캡슐이 몸에 해롭다는 게 인식돼 올해부터는 밀반입이 절반 이상 줄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인육캡슐은 피부나 자양강장에 좋다는 잘못된 의약상식 때문에 무분별하게 남용되고 있는게 건강에 치명적인 위험을 줄 수 있다.
또한 식약청 조사 결과 인육캡슐에는 B형 간염 바이러스는 물론 각종 박테리아 등 미생물이 187억 마리나 포함된 것으로 드러나 놀라움을 자아냈다.

앞서 종합편성채널 채널A의 시사프로그램 <먹거리X파일>은 인육캡슐의 제조과정을 공개한 바 있다.

당시 제작진의 취재 결과 인육캡슐은 중국 현지의 한 병원에서 죽은 태아와 아기의 사체를 유통시켜, 말린 태아와 유아의 사체를 갈아 캡슐로 만든 것으로 조사됐다.

인육캡슐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거 정말 먹는 사람이 있는거야?”, “말린 태아라니…”, “무서운 세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