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식 서울시의원, 5억 빚 독촉에… ‘살인청부 혐의’로 구속

▲김형식 의원 살인청부 혐의 (사진=서울시의회 홈페이지 캡쳐)

김형식(44) 서울시의원이 살인청부 혐의로 구속돼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경찰은 29일 김형식 서울시의원이 지난 3월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에서 발생한 송 모 씨 피살 사건에 연루 됐다는 공식 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경찰에 따르면 김형식 의원은 피해자 송 씨가 “빌려준 돈을 가지 않으면 6·4 지방선거에 출마하지 못하게 만들겠다”라고 협박하자, 10년지기 친구 팽모 씨에게 범행 도구를 직접 제공하며 살인을 청부했다.

앞서 팽 씨는 지난 3월 3일 강서구 내발산동의 송 씨 소유 건물에서 송 씨의 머리 등을 둔기로 수십 차례 때려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었다. 팽 씨는 범행 후 3일이 지난 뒤 중국으로 도피했지만, 두 달여 만에 중국 공안에 체포됐다.

팽 씨는 경찰 조사에서 김형식 의원이 7000만원 가량 되는 빚을 탕감해주겠다며 범행을 교사했다고 진술했다.

이에 경찰은 김형식 의원을 살인교사 혐의로 24일 체포하고 26일 법원으로부터 구속영장을 발부받아 구속한 뒤 수사를 계속 진행하고 있다.

한편, 경찰에 구속된 김형식 의원은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김형식 의원은 경찰에서 “팽씨가 중국으로 도주한 후 전화상으로 송씨를 살해했다고 얘기해 범죄사실을 알게 됐다”며 “나는 송씨에게 돈을 빌린 적이 없다. 내가 돈을 갚을 것을 독촉하자 팽씨가 돈을 훔치기 위해 송씨를 살해한 것으로 짐작된다”고 진술했다.

김형식 살인청부 혐의에 누리꾼들은 “김형식 의원, 시의원이 살인교사라니..”, “김형식, 국민들을 대표해 정치할 자격이 없는 인간이다”, “김형식 의원때문에 지금 새민련 전체가 욕먹고 있는 듯”, “자고 일어났더니 서울시의원 김형식의 살인청부 사건이 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