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 헤어디자인 선구자 한성진 교수, MBC아카데미뷰티스쿨서 만나다

서경대학교 미용학과 한성진 교수 (사진=김지윤 기자)

국내 최고의 업스타일 선구자 한성진 교수가 성남 MBC아카데미뷰티스쿨과 만났다. 지난 20일 성남 MBC아카데미뷰티 스쿨에서는 헤어디자이너를 꿈꾸는 대학 입시 예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업스타일 강의 및 헤어디자이너에 대한 멘토 특강을 진행 했다. 한성진 교수는 서경대학교 미용학과 학과장으로 한국 업스타일 전문가 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국제 기능 올림픽 대회 및 아시아 월드 대회 등 업스타일 부분에서 다양한 수상경력을 자랑하고 있다.

업스타일은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헤어디자이너들에게는 필수 기술이다. 특히 결혼식 신부 스타일링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업스타일 기술이어서 헤어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이나 재학생들 또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날 멘토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헤어 스타일리스트로서 겪게 될 생생한 업계 현장이야기 등의 다양한 조언들과 한성진 교수의 업스타일 시연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성남 MBC아카데미뷰티스쿨, 한성진 교수의 업스타일 특강 (사진=윤순홍 기자)

헤어디자이너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교육과정은 성남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의 주요 개설 과목이기도 하다. 성남 MBC아카데미뷰티 스쿨 관계자는 “ 수업을 듣는 모든 학생들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맞는 최적의 교육시스템을 갖추었으며 이번 특강을 통해서 뷰티아티스트를 꿈꾸는 모든 학생들이 디자이너로써의 자부심을 가질 것이라고 기대한다. ”고 밝혔다.

또한, 성남 MBC아카데미뷰티스쿨에서는 “ 최근 뷰티관련 산업이 급격하게 발전하면서 과거와 달리 뷰티 전문가 되기 위해 학원을 찾는 학생들이 많아졌다. 앞으로도 뷰티관련 시장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커지는 만큼 학원 자체적으로도 학생들을 포함한 일반 수강생들 대상으로 뷰티관련 특강 및 멘토링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