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의 피부를 천사처럼 만들어 드립니다, 피부천사

“피부관리는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피부천사 대표 이영숙은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피부의 구조는 근본적으로 여자나 남자 동일합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성호르몬이 달라지고 피부가 외부 환경과 반응하는 과정에서 차이가 나타나죠. 여자의 경우 화장을 많이 하면서 피부 보호막이 손상되어 여러 자극에 회복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같은 나이대에서 여자의 피부가 남자보다 좀 더 얇고 건조하며 노화와 자외선에 좀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 “남자의 피부는 좀 더 지성지수가 높아서 건조함이 덜합니다. 여자분들에 있어 좀 더 세심한 피부 보습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대기오염과 높은 자외선 지수로 남자들도 건강한 피부를 오래 가꾸어 나가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탄력 있고 환한 피부에 대한 욕구는 남자에게도 충분히 있기 때문이다.

“고객 한분 한분에게 내 몸처럼 관리해 드립니다. 모두에게 똑같은 케어가 아닌, 각 개인에게 맞는 맞춤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피부천사는 바디 릴렉싱, 뱀부 관리, 디톡싱 관리, 산모·산후 관리 등 몸매 관리와 노화, 탄력, 미백, 여드름 등 다양한 피부 관리가 있다. “바디 디톡싱 관리, 여드름 관리, 얼굴성형 후 관리, 그리고 화장품 처방은 이미 유명세를 타 타지역에서도 많이 찾아옵니다.”

피부천사에서는 아로마테라피 전문 브랜드의 최고급 천연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인공화학적인 성분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오로지 천연제품을 사용한다. 피부가 예민하신 고객들에게도 적극 추천한다.

이미 알려진 주름의 원인은 자주 짓는 표정, 스트레스, 자외선 그리고 건조한 환경 등 다양하다. 외모에 관심이 많은 20대 여성의 경우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패이기도 한다. 특히 입가 근육은 말할 때, 웃을 때, 음식물을 씹을 때 등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부위로 평소 습관이 잘못되었다면 팔자주름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주름이 발생하기 쉬운 눈가나, 목, 팔자주름 부위 등은 별도의 주름 방지 제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그러나 이미 주름이 생긴 경우에 바르면 큰 의미가 없으므로 20대부터 바르는 것이 좋다.

피부 속 수분관리도 중요하다. 피부가 건조해질 경우 유연성과 탄력성이 떨어져 잔주름이 생기거나 이미 생긴 주름이 더 깊어진다. 주름 방지를 위해서는 세안 후 보습제를 꼼꼼히 발라 피부에 직접 수분을 공급하고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으로 체내 수분공급도 충분히 해주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제도 365일 사용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여드름은 짜야 할 것과 짜지 않아야 할 것을 구분해야 한다. 짜준 후에는 소독관리와 진정 · 재생을 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의 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

“고객님의 얼굴과 팔다리를 관리하며 행복해지고 희열을 느껴요. 고객의 얼굴을 몇 십번이고 뚫어지게 쳐다보면서 미세한 차이를 찾아내고 원인을 분석하여 개선시키려 노력합니다. 고객님께서 관리 후 환한 웃음을 지을 때 더없이 행복해지죠. 관리 받으시면서 편히 쉬다 갈 수 있길 바랍니다.”

이영숙 대표는 연세대학교 대체의학과정을 수료하고 피부관리사, 컬러테라피, 경락마사지사, 얼굴성형경락, 두피관리사, 두피상담사, 스포츠, 발 마사지, 네일아트, 메이크업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의사도, 한의사도 고쳐 줄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피부관리사들의 영역은 분명히 따로 있습니다. 저는 제가 하는 일을 사랑하며 열심히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천사같이 따뜻하고 편안한 우리 ”피부천사“가 되겠습니다.